[2021 대입수시 필승전략]대구한의대학교 IoT소프트웨어-스마트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 전공 개설
김석완 입학처장
작년 대비 수시 모집인원이 2.3% 늘어 전체 모집인원의 87.6%를 수시모집에서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일반전형)는 모집인원이 가장 많으며 학생부 교과 성적 100%로 선발한다. 학생부교과(면접전형)는 학생부 교과 성적 80%, 출결상황 20%로 1단계 선발을 하고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70%와 면접 30%로 선발한다.
학생부교과(고른기회전형)는 학생부 교과 성적 100%로 선발하는 전형으로 일부 모집단위에서만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국가보훈대상자, 만 30세 이상 만학도,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 하나에 해당해야 한다.
광고 로드중
학생부종합(기린인재전형)은 입학사정관 서류평가 100%로 선발하는 전형으로 한의예과와 간호학과에서만 모집한다. 서류는 학생부와 자기소개서이며 자기소개서는 반드시 온라인으로 입력해야 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한의예과, 간호학과만 있으며 2020학년도와 동일하다. 다른 학과의 경우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다. 전형별로 최저학력기준에 다소 차이가 있으니 모집요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간호학과는 수학 가형이면 1등급 상향해 반영한다.
전 모집 단위에서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수시모집 지원횟수 제한 6회 이내에서 대학 내 여러 전형 간에 복수지원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23일부터 28일 오후 6까지이며 합격자는 11월 17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있는 한의예과와 간호학과는 12월 26일에 합격자 발표를 할 예정이다. 미등록 충원합격자 발표 기간은 2021년 1월 4일까지이고 추가합격자는 개별 통보한다.
광고 로드중
프라임사업 대상학과(바이오산업융합학부, 화장품공학부, 제약공학과, 화장품제약자율전공)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장학금을 지급한다. 수능 2등급 학생들에게는 4년간 등록금 전액, 기숙사비 4년 전액, 어학연수비 1회를 지원한다. 수능 3등급 학생들에게는 4년간 등록금 반액을 지원한다. 특히 모집단위별 전형별 최초합격자 중 성적순으로 상위 50% 이내 학생에게는 1년간 등록금 반액을 지원한다.
대구한의대는 학생들을 △문제해결 역량 △현장경험 교육 △산업 활용 능력 △사회적 기여 역량을 모두 갖춘 ‘플러스형 인재’로 양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변창훈 총장은 “대학은 LINC+사업을 통해 더 플러스 빌리지(THE PLUS Village)를 구축하고 교육·연구·사회(기업)의 통합 운영과 기업과 대학이 협력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대학과 지역사회 상생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