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이란 무엇인가: 민주 시민이 알아야 할 세금의 기초(스티븐 스미스 지음·김공회 옮김·리시올)=저자는 영국 유니버시티칼리지런던(UCL) 경제학 교수로 유럽의 부가가치세 정책과 물품세 부문 전문가다. 세금의 존재 가치, 조세 구조, 정책 이슈에 대해 기술했다. 1만3000원.
○예술가와 사물들(장석주 지음·교유서가)=폴 오스터와 타자기, 존 스타인벡과 연필, 무라카미 하루키와 LP판. 예술가에게는 그의 작품세계와 생애를 상징하는 독특한 감성의 사물이 있다. 시인 장석주 씨가 예술가들이 아끼고 탐닉한 사물과 그를 통해 엿본 예술가들의 세계를 간결하게 소개한다. 1만5000원.
광고 로드중
○식도락-봄(무라이 겐사이 지음·박진아 옮김·지식을만드는지식)=‘고독한 미식가’ ‘심야식당’ 등 후대 일본 미식(美食)문화 콘텐츠의 원조격 소설로 1903년부터 연재했다. 순박한 먹보 오하라와 요리 솜씨 좋은 오토와를 주인공으로 세계 각국 요리를 소개했다. 4부 중 첫 권. 2만2800원.
○웃음보따里에서 띄우는 행복편지(홍헌표 지음·힐러넷)=대장암을 극복한 뒤 암 전문 매체를 창간한 저자가 에세이와 편지 형식으로 암 관련 정보와 여러 환자의 투병 수기를 전한다. 스스로 삶의 주체가 돼 행복하게 사는 것이 암을 이기는 길이라고 말한다. 1만4000원.
○장녀(醬女)(황의건 지음·예미)=한국 남성복 패션 칼럼니스트 1호인 저자가 사랑을 믿지 못한 채 외롭게 살다 간난신고를 겪어내며 살 이유와 용기를 찾고 새 인연을 만나는 여성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주인공은 세 자매의 장녀이자 그윽하게 익어가는 그 장녀다. 1만4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