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지난해 12월 김영웅 대표(사진)는 우리나라 최초 증권학원인 ‘워렌증권학원’을 설립했다. 최근 그를 만나 어려운 시기였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악영향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그 비결을 들어봤다.
― 우리나라에 없던 증권학원을 어떻게 설립할 생각을 하였나?
“주식투자는 제대로 배우지 않고 무작정 투자부터 해 많은 사람들이 고통 받고 있는 현실에서 도와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깊이 고민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 ‘영어학원, 공무원학원은 물론 각종 자격증 학원도 있는데 왜 주식학원은 없을까?’라는 생각에 금융 중심지인 서울 여의도에 2019년 12월 국내 최초의 증권전문학원인 워렌증권학원을 개원했다.”
― 개인투자자가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해 가장 중요한 원리는 무엇인가?
“리스크 관리를 통한 계좌 관리로 손실은 최소화하고, 수익 극대화를 통해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는 원리를 초보자도 알기 쉽게 가르치고 있다. 주식투자에서 한번에 1000% 대박 수익을 추구하기보단 수익변동성 최소화를 통해 꾸준히 수익 계좌를 늘려 가면, 복리의 원리에 의해 시간이 지날수록 계좌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원리를 터득해 누구나 주식투자에서 성공할 수 있다. 결국, 시장을 움직이는 에너지의 흐름인 시황을 정확히 읽고 해석해 급락장이 시작할 때에도 일시적 하락인지 아니면 지속적 하락인지를 판단할 수 있어야 한다. 실전에서 이것을 판단하고 적절하게 실행하는 것은 상당한 공부와 훈련이 필요하다. 학원에서는 이런 부분을 집중적으로 훈련시켜 준다.”
― 학원에서 초보자는 어떤 것을 배워야 하나?
광고 로드중
― 학원이 매월 초 개강하는데 6월 개강 땐 몇 기 수강생이 되는가?
“성공투자 1기생은 2월에 시작해 4차월 과정 진행 중이다. 3월은 코로나19로 인해 휴강했고 그 뒤 성공투자 2기와 3기 과정이 진행 중이다. 1∼3기 수강생들은 실전 매매와 이론을 동시에 진행하면서 단계별 교육 중이다. 성공투자 4기는 5월 31일 개강 예정으로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 학원도 코로나19를 피해가기 힘들었을 것 같은데 어떻게 극복했나?
“3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는 국가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휴강하면서 2기 강좌는 연기했다. 장기간 휴강에 대비하기 위해 강의 즉시 업로드한 동영상 강의를 반복해 볼 수 있는 수강생 전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착수했다. 3월 안드로이드폰 전용, 5월 아이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출석 수입이 불가능한 지방 수강생들이 편하게 수강하고 있다.”
광고 로드중
“성공투자 1기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 2월 23일자 강의에서 뉴욕증시가 10년간 조정 없이 상승하였으니 코로나19 핑계로 크게 급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크게 하락했다. 그 강의 영상을 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재미있는 주식투자 김영웅대표TV’ 2월 26일자 영상에 올렸다. 또 글로벌 증시가 급락하던 중 3월 18일자 강의에서 V자 반등 가능성을 강조했고 그 직후 글로벌 증시는 강하게 급반등했다.”
― 마지막으로 개인투자자들에게 투자 조언을 한마디 한다면?
“주식투자 이젠 배워서 하자. 시장에서 돈을 잃는 개미들은 글로벌 증시와 국내 증시 간 상관관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리스크 관리에 대한 개념이 없으니 분산 투자를 하지 않고 한두 종목에 비중을 많이 싣는 일명 ‘몰빵 투자’를 한다. 이미 상당히 많이 오른 주식을 추격매수하는 등 원칙 없이 매매를 반복하여 손실을 키우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는 주식투자 배워서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