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서강대 주간MBA, 2년 과정으로 해외대학 복수학위 취득

입력 | 2020-05-28 03:00:00

국내외 석학 전문 경영인이 기초, 실무 교육
주중 야간, 주말, 온라인 강의 등 유연한 일정으로 MBA 취득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1980년 설립 이래 4대 전략 가치인 GLEE(Globalization, Leadership, Excellence and Ethics)를 기반으로 ‘윤리 의식과 첨단 경영 지식을 겸비한 리더 육성’이란 목표를 추구해 오고 있다.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The 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s of Business) 인증 및 재인증도 획득했다. 또 미국, 영국 등 해외 유수의 명문 대학들과의 복수학위제도 역시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트랙으로 글로벌 리더를 키우는 주간MBA
주간MBA(SIMBA·Sogang International MBA) 과정은 1년 6개월간의 집중 MBA 프로그램으로 100% 영어 강의로 진행한다. 일반 트랙은 경영학에 대한 심층 학습 후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전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산학협력 트랙은 기업의 실무 인력 양성을 위한 과정으로 기업체 파견 인력 혹은 경력 전환이 필요한 직장인을 위해 마련한 산학협력 과정이다. 1년간 교과 과정 이수 후 현업으로 복귀해 4∼6개월간 담당 교수의 지도로 산업체 근무 현장 중심의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 복수학위 트랙은 첫해는 본교에서, 다음 해는 해외 파트너 대학에서 수학한 뒤 두 대학의 MBA/MS 학위를 동시에 취득하는 과정이다. 현재 미국 포담대, 퍼듀대, 일리노이주립대 어바나 샴페인, 서던캘리포니아 마샬대, 영국 카스(Cass) 비즈니스 스쿨에서 복수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해외 파트너 대학과의 활발한 교환학생 교류도 함께 이루어지고 있다.
하이브리드 MBA를 통해 인재를 성장시키는 야간MBA
야간MBA(Pro-MBA·Sogang Professional MBA)는 1980년 이래 79기까지 이어지는 전통과 권위, 교육성을 모두 갖춘 직장인 대상 파트타임 MBA 과정이다. Pro-MBA 과정은 MBA 학위를 취득하려는 직장인들의 현실적 일정을 고려해 새롭게 ‘Hybrid MBA’로 개편하여 평일 저녁, 토요일 전일과 더불어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 8주 및 16주 교과목들의 혼합 배치로 학생들의 스케줄에 맞춰 과목 선택의 폭을 넓혀 직장인들도 효율적으로 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최고 수준의 교수진을 통한 지식의 전달과 컨텐츠의 전문성이 검증된 다수의 실무 전문가 트랙을 구성하여 실무적 감각과 통찰력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원우회를 중심으로 하는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 속에서 다양한 산업군에 종사하는 원우들 간의 정보 교류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 아울러 졸업 후에도 평생교육과 역량개발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마련된 ‘POST-MBA’ 프로그램을 통해 관심 과목을 수강하면서 지속적으로 경영지식을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서비스 비즈니스 분야의 리더 양성을 위한 GSM

글로벌서비스경영학과(GSM)는 교육과학기술부(현재 교육부)가 추진했던 ‘제2차 세계 수준의 연구중심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돼 2010년 설립된 이래 지식서비스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서비스를 통한 기업의 혁신 및 서비스 프로세스의 생산성 향상 방법과 서비스를 통한 가치창출 수용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평일 수요일 저녁과 토요일 전일 수업으로 직장인도 수강 가능한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비스라는 핵심 주제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학습할 수 있는 융복합적 교육을 제공하는 석사학위 취득 과정이다.

2020학년도 9월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는 금번 입시의 원서 접수는 주간MBA(SIMBA), 야간MBA(Pro-MBA), 글로벌서비스경영학과(GSM 석사과정)를 대상으로 6월 8일(월)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영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