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현대모비스, 정기공채+상시 ‘하이브리드 채용’ 첫 도입

입력 | 2020-04-21 03:00:00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시작




현대모비스가 정기 공채와 상시 채용을 병행하는 이른바 ‘하이브리드형 채용’ 방식을 올해 처음 도입한다.

20일 현대모비스는 이날부터 올해 상반기(1∼6월)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 나선다고 밝혔다. 다음 달 5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고 인적성 검사와 면접순으로 채용 절차가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00명이다.

현대모비스는 상·하반기 정기 공채의 경우 대학 졸업 시점에 맞춰 신입사원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업부별 특성에 맞춰 인력이 필요할 때는 수시 채용을 병행하기로 했다. 정기적으로 우수 인재를 확보하면서 경력자나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현대모비스는 정기 공채 중심의 채용 방식을 이어오다 지난해 수시 채용 방식으로 전환한 바 있다. 현대모비스 인사담당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지만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사회에 기여하고, 우수한 인재 확보를 위해 정기 공채와 상시 채용을 병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는 코로나19에 따른 지원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서류 심사 후 진행될 인적성 검사(HMAT)를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면접도 화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원자들에게 모집 직무별 업무 내용과 자격 요건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회사 업무와 조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자세한 채용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변종국 기자 bj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