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주택청약저축 가입자 경품 이벤트
우리은행이 2020년 신학기를 맞아 5월 15일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한 고객 510명을 추첨해 노트북(3명), 애플 에어팟 프로(7명), 모바일 해피콘 쿠폰 3만 원권(50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고 우리은행과 제휴한 대학교 ID카드를 발급한 대학생 4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 신한금융, CEO 디지털 후견인제 도입
신한금융그룹이 디지털 핵심 기술을 각 그룹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직접 관리하는 ‘디지털 후견인 제도’를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조용병 회장은 18일 열린 그룹 경영회의에서 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CEO들의 디지털 리더십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미래에 꼭 필요한 디지털 핵심 기술을 선정해 후견 그룹사 및 후견인을 매칭해 주도적으로 사업을 이끌도록 지시했다. 인공지능(AI)은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이 맡기로 했으며,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은 빅데이터 분야를 담당하기로 했다.
■ 교보생명, 교육-서비스 스타트업 지원
교보생명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재단법인 홍합밸리와 함께 ‘2020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18년부터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아동, 청소년 등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 서비스 등을 핵심 사업으로 하는 스타트업을 선발해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