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유통 단신]제이비프레시, 제주에 먹거리 공장 신설

입력 | 2020-02-11 03:00:00


■ 제이비프레시, 제주에 먹거리 공장 신설

제주지역 GS25 편의점에 도시락, 김밥 등 신선 먹거리를 공급하는 식품업체 제이비프레시는 8일 제주시 조천읍에 893m² 규모의 신선 먹거리 공장(사진)을 신설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공장은 하루 최대 5만 인분 이상의 먹거리를 생산할 수 있는 대량생산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품질 향상을 위한 별도의 연구실도 운영한다. GS리테일은 해당 공장을 여는 데 필요한 자동화 생산시설 및 품질위생관리 체계 구축 노하우를 제공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제주도민에게 안심하고 맛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 5개 브랜드 통합 주문 앱 ‘롯데잇츠’ 오픈

10일 글로벌 외식기업 롯데지알에스는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TGI프라이데이스, 빌라드샬롯 등 총 5개 브랜드의 자체주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애플리케이션 ‘롯데잇츠’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해당 앱에서는 배달뿐 아니라 매장 방문 시 대기 시간을 줄여주는 ‘잇츠오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 편의를 위해 전자영수증 발행과 선불카드 기능도 도입했다. 롯데지알에스는 통합 앱 출시를 기념해 3월 10일까지 무료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 현대百,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

10일 현대백화점은 서울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압구정본점은 해당 기간 지하 1층 행사장에서 프린프린, 스푼홀릭 등 1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밸런타인데이 기프트 이벤트’를 연다. 대표 상품은 ‘프린프린 생과일 마카롱’(4000원), 먹는 꽃다발 ‘쇼콜리디아 벚꽃 브라우니’(3만2000원) 등이다. 현대백화점 측은 “평소 백화점에서 만나보기 힘든 이색 브랜드가 대거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