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아트랩 쇼케이스 2019 공식 포스터
광고 로드중
(재)파라다이스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는 ‘파라다이스 아트랩 쇼케이스 2019(PARSDISE ART LAB SHOWCASE 2019, 이하 PAL 쇼케이스 2019)’가 오는 18일(금)부터 11월 3일(일)까지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와 장충동 파라다이스ZIP에서 진행된다.
파라다이스 아트랩(PARADISE ART LAB, 이하 PAL)은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의 테마형 창·제작 지원 사업으로 동시대의 예술을 탐색, 이를 바탕으로 미래 예술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아트 프로젝트이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PAL 쇼케이스 2019’는 예술과 기술의 경계를 허물고 예술과 삶이 가까워져 더 풍요로워질 우리 미래의 삶을 기대하는 마음, 즉 ‘퓨처 마인드(FUTURE MINDS)’를 주제로 정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테크놀러지와 결합한 다양한 장르의 예술 작품을 키네틱 아트, 가상현실(VR), 인터랙티브 아트게임, 공연 등의 형태로 관람할 수 있다. 대중이 참여할 수 있는 관객 참여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광고 로드중
또 이번 쇼케이스는 관객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예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관람 형태를 제안한다. 먼저 AR도슨트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해 작품 설명, 성인 및 키즈 음성 도슨트를 제공한다. 오는 18일 오픈 강연 행사 ‘PAL TALK’에서는 사업 소개와 권하윤, 권병준 작가의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다채롭게 확장되고 있는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PAL 쇼케이스 2019’는 전 일정 무료 관람으로 진행된다. 일부 공연형 작품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관람 가능하다.
한편,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은 다양한 장르의 예술 작품 및 재능 있는 아티스트를 지원하고, 복합문화공간 운영, 넌버벌 비주얼 콘텐츠 발굴, 파라다이스 아트랩 등 자체 프로그램의 기획을 통해 매년 예술문화 지원 사업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