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김광수 민주평화당 국회의원이 국회의사당에서 개최된 ‘2018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시상식’에서 우수 국회의원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의원실제공)2019.8.28/뉴스1
광고 로드중
김광수 민주평화당 국회의원(전북 전주갑)이 28일 국회의사당에서 개최된 ‘2018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시상식’에서 우수 국회의원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국회 입법 및 정책개발 지원위원회’는 외부위원으로 구성된 ‘우수입법선정위원회’가 정성평가를 통해 입법과 정책개발에 공로가 인정되는 국회의원을 선정한다.
김광수 의원은 대표 발의한 ‘2030 청년·주부 국가건강검진법’이 지난해 11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며 청년세대 간 형평성 제고와 만성질환 조기 발견을 통한 건강 증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고 로드중
김광수 의원은 “입법과 정책 개발은 국회의원의 당연한 책무인 만큼 국민이 부여한 역할에 최선을 다했던 부분이 좋게 평가 돼 뜻 깊은 상을 받게 됐다”며 “더욱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지역구민과 국민들께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청년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의 권익 보호를 위한 법적·제도적 개선에 정진하겠다”며 “국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위한 활동에 앞장서 생활정치, 민생정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전북=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