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청계천 옆 사진관] 오늘은 승리, 내일은 YG ‘원정 도박 혐의’

입력 | 2019-08-28 15:33:00


고개숙인 승리. 송은석기자 silverstone@donga.com

28일 오전 중랑구 묵동 서울지방경찰청은 장 선 날처럼 북적였습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논란으로 잊혀지고 있던 빅뱅 전 멤버 승리의 경찰 소환을 취재를 위한 기자들이 모였기 때문이죠.

취재를 늦게 갔더니 경찰서 앞마당까지 이미 기자들로 꽉 차 있을 정도였습니다.


이른바 클럽 ‘버닝썬’ 사태로 경찰 조사를 거쳐 검찰에 넘겨진 지 65일 만에 다시 승리를 취재했습니다.

승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호텔 카지노를 드나들며 도박을 하고 이른바 ‘환치기’ 수법으로 도박 자금을 조달한 혐의로 이 날 다시 소환됐습니다.

오전 9시 55분 쯤 승리가 검은색 자동차에서 내립니다.


비장한 모습.


길 건너 오토바이 아저씨도 이 장면이 신기한 듯 스마트폰으로 촬영중입니다.


오전 9시 55분 쯤 승리는 검은색 차량에 내려 짙은 양복을 입고 좁은 문으로 들어섰습니다. 긴장했는지 두 번에 걸쳐 상의 단추를 잠글 수 있었습니다.


상의 단추를 채우며 문 앞을 걸어오는 찰나!

갑자기 변호인이 승리 앞을 지나 먼저 들어옵니다.

취재진이 욕을 하던 고함을 치던 변호인은 승리를 가리며 정면에 있던 취재진들을 물먹입니다.

포토라인에 선 그는 “성실한 자세로 조사에 임하겠다. 다시 한 번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말한 뒤 조사실로 들어갔습니다.

경찰 포토라인 앞에 서면 재벌가도, 연예인도, 정치인도 모두 로봇처럼 하는 말이 있죠.

“성.실.한.자.세.로.조.사.에.임.하.겠.습.니.다.”

“심.려.를.끼.쳐.죄.송.합.니.다.”

12년 전 이맘 때 쯤 제가 군대 훈련소에 있을 때 제일 먼저 바깥 세상과 접촉했던 건 ‘귀’였습니다. 쉬는 시간 빅뱅의 ‘거짓말’이 훈련소에서 울려퍼진 적이 있었죠. 지금 들어도 세련된 음악에 푹 빠져버렸습니다. 한 때 최고의 가요 그룹이었던 멤버들이 이렇게 몰락할 줄은 몰랐네요.

내일(29일)도 경찰서 앞은 YG를 기다리는 취재진으로 붐빌 예정입니다.


승리의 전 소속사 대표인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도 같은 혐의로 오는 29일 경찰서에 출석할 예정입니다.

송은석기자 silverston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