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Info
최근 던킨도너츠는 25주년을 기념해, 남녀노소 좋아하는 감자를 활용해 차별화된 맛과 디자인을 두루 챙긴 감자 도넛 2종을 출시했다. 고소한 감자의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감자 맛 도넛에 빵가루와 글레이즈드를 올린 ‘못난이 감자링’과 회오리 모양으로 만든 감자 맛 케이크 도넛 ‘회오리 감자도넛’으로 구성된다.
캐릭터 공동 작업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최근 9년 만에 개봉을 앞둔 인기 영화 토이 스토리 4와 손을 잡고 인기 캐릭터 우디, 버즈, 알린 각각의 매력을 도넛으로 재현한 ‘토이 스토리 도넛 3종’을 6월 한 달간 판매한다.
광고 로드중
던킨도너츠는 ‘버즈_먼치킨 키트’ 프로모션도 진행했다.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출시하는 ‘버즈_먼치킨 컨테이너’와 먼치킨 한 팩(10개입)을 1만 39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다. 이 행사는 버즈_먼치킨 키트 출시 약 3일 만에 준비 수량의 80% 이상 판매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다.
버즈_먼치킨 컨테이너는 인기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4에 등장하는 버즈 캐릭터로 만들어졌으며 버즈의 우주복과 투명 캡, 자신감 넘치는 표정을 용기에 그대로 재현했다. 용기 우측 하단의 빨간 버튼을 누른 채 버즈의 얼굴을 뒤로 넘기면 간식이나 소품 등을 담을 수 있으며 어깨 끈이 함께 제공돼 휴대하기 좋다.
새로운 음료도 선보였다. 아이스 커피로 즐기면 더욱 맛있는 롱비치블루와 쫄깃한 버블의 식감과 시원하고 달콤한 크러쉬가 조화를 이루는 이색 음료 블랙버블 허쉬 크러쉬 등을 출시하며 맛과 유행에 민감한 젊은 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광고 로드중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