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G타워 조감도
광고 로드중
경기도 김포한강신도시 부동산시장이 지하철과 고속도로 등 각종 교통개발을 통해 기지개를 펴고 있는 가운데, 오는 7월 개통되는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가칭) 역세권에 지식산업센터 ‘김포G타워’가 분양돼 이목이 집중된다.
현재 김포한강신도시에는 다양한 교통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먼저 오는 7월에는 양촌역~김포공항역을 잇는 김포도시철도가 개통할 예정이다. 해당 노선이 개통하면 김포공항역을 통해 지하철 5·9·공항철도로 환승하면 여의도, 마곡, 광화문, 강남, 홍대 등 주요 도심으로의 이동이 수월해진다.
이와 함께 김포도시철도와 서울 지하철 5호선을 연결하는 ‘김포 한강선(가칭)’, 인천 지하철 2호선 연장 사업도 추진 계획 중이다.
광고 로드중
지식산업센터 ‘김포G타워’는 이렇게 서울 및 광역 접근성이 개선되고 있는 김포한강신도시의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가칭) 도보 거리에 조성된다. 도시지원시설용지 F1-4-2에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160호실, 근린생활시설 32호실, 창고 9호실, 주차 214대 규모로 들어선다.
단지는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가칭)을 통해 여의도, 마곡, 광화문, 강남, 홍대 등 서울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닿을 수 있다. 또한 올해 개통 예정인 제1·2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자유로 등의 진입도 수월해 김포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등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3.3㎡당 500만원대로 책정됐으며, KB국민은행에서 중도금 40% 무이자 대출(개인신용도에 따라 변동)도 가능하다. 하나자산신탁사가 책임준공을 보장해 사업 안정성도 높다는 평가다.
세제 혜택도 있다. 입주 대상에 한해 분양가 70~80%의 저금리 융자,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과 함께 오는 2020년까지는 수도권 과밀억제권에서 이전 시 4년간 법인세 또는 소득세가 없으며, 이후 2년간 50% 감면되는 세제 혜택까지 있다. 또 신규로 지식산업센터를 매입한 경우에는 부과세도 환금 받아볼 수 있다.
광고 로드중
분양홍보관은 사업지 인근 김포시 김포한강2로 23번길 42(장기동, 3층 304호)에 마련됐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