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에듀윌] 주택관리사 단기 합격을 위한 비법은?

입력 | 2019-02-01 16:53:00


올해의 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은 1차 시험의 경우 7월13일에, 2차 시험은 9월28일에 시행된다.

그러나 올해를 마지막으로 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은 절대평가에서 상대평가로 전환된다. 올해까지는 평균 60점을 받으면 자격증을 받을 수 있었으나, 내년부터는 고득점자 순으로 자격증이 주어지는 것이다. 이에 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은 상대평가로 전환되기 전 합격의 막차를 타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이에 주택관리사 시험을 독학으로 준비하거나 시간에 쫓기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에듀윌이 출간한 주택관리사 관련 교재들이 눈길을 끄는데, 이 교재들은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주택관리사 부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2019 에듀윌 주택관리사 핵심요약집’은 회계원리와 공동주택시설개론, 민법 등을 담고 있다. 이 교재는 최근 출제 경향을 바탕으로 주택관리사 핵심 이론을 주제별로 분류해 올해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내용만 엄선했다.

또한 이 교재는 최근 3년간의 기출 데이터를 분석해 합격의 필수 과정인 복습 과정에서 필수 개념의 반복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주택관리사 수험생이 이 과정에만 충실해도 필수로 학습해야 할 개념들을 자연스럽게 습득하도록 구성한 것이다.

현재 ‘2019 에듀윌 주택관리사 핵심요약집’을 구매하면 수험생이 스스로 암기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빈칸 요약집’과 ‘필수 개념어 정리 노트’ 그리고 체계적인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4주 완성 셀프 플래너’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에듀윌의 주택관리사 핵심 특강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스포츠동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