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골든걸]‘찬 바람에 시달려도 더 부드럽게 빛나는 비결’

입력 | 2018-11-30 03:00:00

Winter Beauty Item
2018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 픽! 겨울 뷰티 아이템 20




기온이 떨어지고 찬바람이 부는 겨울에는 온몸이 건조해진다. 각질이 일어나고 민감해지며 피부결은 거칠어진다. 이 때 관리를 소홀히 하면 잔주름이 생기고 탄력도 무너져 노화를 앞당길 수 있다. 저자극 성분으로 수분과 영양은 풍부하게 공급해주는 뷰티 아이템을 사용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동아일보 골든걸은 자체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케어, 헤어케어 등 겨울 뷰티 아이템 전 부문에 걸쳐 가장 만족도 높은 브랜드와 제품을 묻는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는 지난 11월 12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1446명이 응답했다(부문별 중복응답 포함). 설문조사를 통해 만족도 높은 뷰티 아이템을 중심으로 올겨울 추천할만한 뷰티 제품들을 골랐다. 또한 최신 뷰티 정보에 밝은 뷰티 전문 에디터들의 추천과 검증을 거친 제품들을 골든걸 편집진이 최종 선정해 ‘2018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 픽! 겨울 뷰티 아이템 20’을 발표한다.

글/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이지은, 박해나(뷰티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Skin Care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

거친 손상 피부를 케어하는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편백추출물을 함유한 집중 개선 크림.피부 진정, 건조 손상 케어, 피부 장벽 강화 효과로 민감한 피부를 건강하게 가꾼다. 50mL 3만2000원 대.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 플러스

불가리안 로즈오일의 영양 성분이 피부 깊숙이 전달돼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운다. 피부결을 맑게 가꾸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35mL 4만9000원 대.

 
로레알파리 이드라 후레쉬 에멀전 크림

더블 히알루론산 테크놀로지가 거칠어진 피부결을 정리하고 프랑스 보쥬 지역 스파 워터가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수분 손실을 막는다. 50mL 3만원 대.

 
SNP 히알론 모이스트
액티브 씰 마스크

트리플 히알루론산 앰플의 보습 효과로 피부 겉뿐 아니라 속까지 촉촉하게 관리한다.
36.5℃ 피부 온도에 반응해 유효 성분이 피부 속 깊숙이 빠르게 흡수된다. 33mL 3500원 대.

 
셀큐어 듀오비타펩 리제너레이팅 앰플


미백과 주름 개선 효과가 있는 듀오비타펩을 함유해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항산화 활동을 돕는다.
노화에 약해진 피부 공간을 채우고 피부 자생력을 높인다. 4주간 집중 케어 관리한다. 10mL×4 20만원 대.

 
웰라쥬 리얼HA원데이키트


광채 앰플인 블루솔루션에 히알루론산 캡슐을 녹여 피부 겉과 속 보습은 물론 피부 탄력에 효과적이다.
피부 저자극과 24시간 보습, 윤기 개선 등의 임상 테스트를 완료했다. 캡슐 15mg, 블루 솔루션 2mL 6100원 대.

 
시카고 시카 더블 이펙트 앰플


손상개선과 장벽강화의 2개 층으로 이루어진 앰플. 속 당김을 개선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며 피부의 거뭇함과 붉은 기를 관리한다.
묽은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발린다. 30mL 3만7000원 대.

 
아크웰 베타글루션 초보습 밀크 오일

베타-글루칸 성분이 피부 본래의 보습력을 높여 피부 겉과 속 보습을 개선한다. 번들거림과 끈적임이 없는 밀크 타입으로 산뜻하게 발린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40mL 3만원 대.

 
Cleansing & Peeling

메디큐브 레드 칼라민 클렌징 워터


피부 진정을 돕는 순수 칼라민 파우더를 넣어 예민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병풍추출물, 연꽃추출물 등 보습 성분이 클렌징 후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430g 2만7000원 대.

 
메이크프렘 래디언스 미 마일드 에센셜 필링


각질이 밀려나오는 것처럼 보이는 셀룰로오즈 성분 0%로 진짜 피부 각질만 제거한다.
천연 살리실산이 필링과 동시에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한다. 130mL+80mL 2만2000원 대.

 
Make-Up

정샘물 에센셜
스타실러 파운데이션


파운데이션과 컨실러가 함께 있어 블렌딩해 사용하면 얼굴에 입체감과 투명함을 선사하며 메이크업이 오래 유지된다.
오일복합체의 보습력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윤기가 살아난다. 19.5g 4만2000원 대.

 
블리블리 아우라 꿀광 쿠션

스파를 한 듯 깨끗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연출하는 볼륨광 앰플 쿠션. 벨기에 온천수 에센스 61%와 꿀광폴리스 콤플렉스가 오래도록 피부결을 촉촉하게 유지한다. 15g+15g 4만3000원 대.

 
한스킨 블레미쉬 커버


촉촉하면서 부드럽게 발려 얼굴 전체에도 사용 가능한 컨실러다.
트러블과 잡티를 깔끔하게 커버하며 오래도록 지속된다. 다크서클, 홍조,
여드름에 적합한 3가지 색상이 있다. 12g 1만2000원 대.

 
땡큐파머
비 뷰티풀 퓨어
메이크업 베이스 퍼플


노랗고 칙칙한 피부톤을 정돈하고 파운데이션의 지속력을 높이며 모공과 요철을 커버해 매끈한 피부결을 만든다.
히알루론산과 블루위드씨오일이 수분을 공급하고 수분 증발을 막는다. 40mL 3만2000원 대.

 
엘로엘 하트 핏
블랑팩트


바르는 순간 피부에 맞는 색상으로 변하는 반전 제형의 크림 팩트.
탄력 강화 성분이 피부를 탄탄하게 채우고 수분 광채 성분이 얼굴에 입체감과 볼륨감을 선사한다. 15g 3만6000원 대.

 
셀레뷰 시크릿 네온 립 틴트


한 번의 터치로도 발색이 선명하며 벨벳 텍스처로 부드럽게 발리는 매트 립 틴트.블루 LED를 만나면 네온 컬러로 변신한다.
강력한 보습력과 가벼운 밀착력이 특징. 3.5g 1만4000원 대.

 
Hair & Body Care

이솝 로즈 헤어 앤 스칼프
모이스처라이징 마스크

머리카락과 두피에 풍부한 수분을 보충하는 로즈 오토 오일과 당근 뿌리 추출물을 함유했다. 모발을 윤기 나게 관리한다. 120mL 4만2000원 대.

 
닥터윌리엄제이 프로젝트
더마 시카카이 모링가 샴푸


캐럽열매, 감, 동백나무 잎 추출 성분이 두피를 건강하게 가꾸며 로즈마리 잎, 마트리카리아 꽃 성분이 두피 자극을 줄인다. 실리콘오일이 들어있지 않고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했다. 500mL 2만1000원 대.

 
라비오뜨 와인 모이스처
핸드 & 네일 크림

쉐어버터 성분이 건조한 손과 네일에 보습을 더하고 아르간 오일이 수분막을 코팅한다. 와인의 우아하고 달콤한 향이 더해졌다. 30mL 8000원 대.

 
린든리브즈 아로마테라피
시너지 바디 오일 메모리즈

스위트아몬드와 살구씨 오일을 로즈힙, 아보카도 오일과 블렌딩한 유기농 바디 오일로 비타민 E 성분을 풍부하게 담고 있다. 유기농으로 6개월간 재배한 장미꽃이 들어 있다. 250mL 5만4000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