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윤 프로통증클리닉
Dr.윤 프로통증클리닉의 윤정원 원장(오른쪽)은 근본적인 치료를 통해 즉시 통증 완화를 위한 개인별 맞춤 도수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목은 머리 무게에 비해 인대가 얇고 근육의 힘이 약해 조금만 무리해도 쉽게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머리의 중심축이 앞으로 쏠린 구부정한 자세가 지속되면 결국 목 뒷부분의 근육과 인대가 늘어나면서 목의 변형이 일어나게 된다. 거북목이나 일자목 등 목뼈의 변형은 충격을 흡수하는 디스크의 기능을 크게 떨어뜨리고 뇌로 이어지는 수많은 신경 및 혈관을 눌러 목 통증은 물론 어깨통증, 근육통, 두통, 만성피로 등의 증상을 동반하여 일상생활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따라서 단순히 목에 국한된 근육 치료 위주의 물리치료나 통증치료만으로는 변형된 경추를 바로잡기 힘들어 많은 현대인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근본적인 치료를 통해 즉시 통증 완화를 위한 개인별 맞춤 도수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Dr.윤 프로통증클리닉(원장 윤정원)이 치료 효과 지속 및 통증 재발에 대한 환자의 신뢰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다.
광고 로드중
또한 1 대 1 맞춤 트레이닝을 통해 근력의 밸런스를 맞추고 경추뿐만 아니라 흉추, 요추의 전체적인 척추 교정을 시행한다. 윤 원장은 “시간, 공간, 비용 등의 제약에 따른 환자들의 부담감을 줄여주기 위해 도수 치료 시 사무실이나 집에서 간단하고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셀프 홈트레이닝 운동법도 알려준다”며 “거북목·일자목 치료를 위해 주사치료, 도수치료, 특수물리치료의 통합 프로그램과 함께 환자 개인의 반복 운동과 자세 교정의 노력이 병행되면 치료 결과가 훨씬 더 좋아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