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기와 광신으로 가득한 미국의 가상의 주를 배경으로 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맵
- 다양한 전략 전술을 펼칠 수 있는 동료 시스템과 화려한 액션 등 즐길 거리도 가득
- 게이머가 직접 맵을 만드는 코옵 모드로 가득한 멀티플레이도 시선을 사로잡아
유비소프트의 대표 1인칭 슈팅게임(이하 FPS) 게임 파크라이 시리즈의 최신작 파크라이5가 출시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모습을 드러냈다.
파크라이5 이미지(출처=게임동아)
매 시리즈마다 소름끼치는 인물 연출과 방대한 오픈월드 방식의 게임 그리고 화려한 액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즐거움을 준 파크라이 시리즈의 최신작 파크라이5는 히말라야의 독재자에 이어 이번에는 광기와 광신으로 가득한 미국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광고 로드중
\'파크라이5\'는 미국 서부의 작은 마을을 기점으로 종교로 사람들을 홀리는 게임의 메인 악역 \'조셉 시드\'를 체포하러 간 신임 보안관보가 등장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조셉 시드\'는 자신의 형과 동생들을 간부로 하는 사이비 종교를 통해 사람들을 현혹시키고 있으며, 자신을 \'성부\'(聖父)로 칭하고 이에 반하는 주민들을 무자비하게 탄압하는 등 그야말로 횡포를 일삼는 인물이다.
파크라이5 이미지(출처=게임동아)
특히, 조셉 시드를 체포해 헬기로 운송하던 도중 이를 막는 광신도들에게 헬기가 추락했음에도 당당한 모습으로 자신을 잡을 수 없다는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등 매우 매력적인 악역으로 등장하는 것이 특징.
게이머는 이제 이 광신도들과 이에 저항하는 사람들을 규합해 레지스탕스가 되어 지역을 해방시켜야 하며, 저격수부터 퓨마 심지어 곰(애칭이 치즈버거다)에 이르는 다양한 동료들과 함께 화끈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파크라이5 이미지(출처=게임동아)
게임의 배경 역시 광신도들이 득실대지만 자연 경관은 매우 아름다운 미국 가상의 주를 통해 다양한 동식물을 만날 수 있으며, 시리즈 역대 최대의 방대한 맵에서 펼쳐지는 서브 퀘스트 및 다양한 미션이 등장해 게임의 볼륨감을 더해준다.
광고 로드중
파크라이5(출처=게임동아)
아울러 게이머가 직접 맵을 만들고 다른 게이머들이 이를 즐기는 \'파크라이 아케이드\' 모드가 지원되어 최대 12인에 이르는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이 아케이드 모드에는 어쌔신크리드 블랙플래그 등 유비소프트 인기작의 에셋이 포함돼 있어 다양한 콘텐츠와 배경으로 모드와 맵을 제작할 수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