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LG는 17조6000억 원 수준이었던 투자금액을 8% 늘려 19조 원을 국내에 투자할 예정이다. 이 중 자동차부품, 자율주행 센서, OLED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카메라 모듈, 바이오 등 혁신성장 분야에 50% 이상 투자를 진행한다.
또 연구개발(R&D) 확대, 고부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8년에 약 1만 명 규모의 인력을 신규 채용한다.
광고 로드중
LG디스플레이는 대형 OLED 분야에서는 롤러블과 투명 등 OLED만의 혁신 제품으로 신규 시장을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대형 OLED 판매 목표를 280만 대로 늘렸고, 2020년에는 650만 대 이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중소형 플라스틱 OLED(POLED)는 핵심 기술을 조기에 확보하고 6세대 생산라인 수율 안정화에 집중한다. LG디스플레이는 대형 OLED와 POLED를 중심으로 2020년까지 총 20조 원을 투자한다.
LG이노텍은 모바일용 카메라모듈, 차량부품, 기판소재, LED 등 핵심 사업영역에서 차별화 신기술과 신공법을 기반으로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LG화학은 2018년 기초소재, 전지, 정보전자소재 분야 등 기존 사업의 역량 강화 및 사업구조 고도화에 집중하고 에너지, 물, 바이오 등 성장사업을 집중 육성해 균형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LG유플러스는 2018년 5G 시대로의 진입을 위한 네트워크 설계와 구축에 집중한다. 이를 통해 사물인터넷(IoT), AI, 커넥티드카 등 통신 기반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