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점 부문 1위 / 롯데리아
롯데리아는 다국적 패스트푸드 브랜드들의 공략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한국적인 맛을 접목한 메뉴들로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아왔다.
롯데리아는 1992년 업계 최초로 호주산 쇠고기를 활용해 한국 대표 음식인 불고기 맛을 접목시킨 불고기버거를 출시했다. 불고기버거는 기존의 제품보다 쇠고기 함량을 늘려 제조한 두툼한 패티 자체에 불고기 양념과 불고기 소스를 활용해, 출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광고 로드중
롯데리아 불고기버거는 현재 다양한 햄버거 제품 중에서 출시 이후 누계 7억 개 이상이 판매되었으며, 롯데리아 불고거버거를 줄세울 경우 지구 24바퀴를 돌 수 있는 수량으로 햄버거 제품 중 23년간 판매율 1위를 기록하며 소비자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롯데리아는 1호점 오픈 이후 1980년 가맹점 1호점 오픈에 성공하며 약 37년간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을 주도해왔다. 장기적인 프랜차이즈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가맹 사업과 함께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한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공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노력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1998년 베트남에 처음 진출한 이후 2004년 베트남의 경제 성장과 더불어 공격적인 매장 확대와 현지 메뉴 운영으로 2011년 100호점을 돌파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이어 3년여 만에 200호점 돌파, 지난해 12월 베트남 현지 가맹점 1호점 오픈과 함께 200여 개 매장 운영으로 베트남 현지 M/S 1위 입지 굳히기에 힘 쓰고 있다.
또한 중국과 인도네시아, 미얀마, 캄보디아 등 동남아 시장에서 27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라오스 1호점을 개점하는 등 아시아 시장 점유율을 높이며 해외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