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파필터 원천기술을 보유한 필터전문 제조사가 소비자용 마스크 ‘아에르’ 브랜드를 론칭해 화제다.
광고 로드중
헤파필터 원천기술을 보유한 필터전문 제조사 ㈜씨앤투스성진이 소비자용 마스크 ‘아에르’ 브랜드를 론칭해 화제다. ‘아에르’는 포르투갈어로 공기라는 뜻이다.
아에르 제조사는 뛰어난 방진기술을 바탕으로 대기업 산업용마스크를 독점 납품해 오고 있다.
국내에 출시된 마스크 제품들이 대부분 OEM 방식으로 만들어진 데 비해, ‘아에르 마스크’는 제조사에서 직접 마스크 브랜드를 론칭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광고 로드중
아에르 마스크는 일반적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3단 구조에서 탈피, 호흡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 국내에 흔치 않은 커브형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현재 미세먼지가 심한 중국에서는 대부분 커브형 마스크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커브형 구조의 경우 안면에 밀착되어 누진율은 낮추고 차단율은 높일 수 있다.
또한 아에르는 소비자 유형과 사용환경에 맞는 다양한 제품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오가닉마스크, 경제성을 앞세운 필터교체형 마스크, 커브형 일회용마스크 등이 바로 그것이다.
유아마스크의 경우 유해물질은 차단하고 통기성은 높여 숨 쉬기 편하도록 제작했다. 또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 따른 피부손상이 없도록 GOTS(섬유제품의 유해성을 심사하는 국제기준) 국제인증을 획득한 오가닉 섬유를 사용했다.
교체형은 면 마스크 내부에 교체 가능한 고성능 필터를 넣은 제품으로 현재 특허출원중이다. 교체형 마스크가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면체와 필터 모두 누설율 없이 높은 차단율을 유지하는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다.
광고 로드중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