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Food&Dining3.0]겨울철 건강비법? 영양밸런스 갖춘 샤브샤브가 으뜸

입력 | 2017-01-18 03:00:00

㈜채선당
단백질, 비타민, 섬유질 등
다양한 영양소 골고루 섭취




 올겨울처럼 미세먼지 농도가 높고 기온이 들쭉날쭉한 시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쉽고,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칼로리 소모가 많아 신체가 허해지기 쉽다. 이럴수록 신선하고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한 영양 보충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쇠고기와 야채를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샤브샤브는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한 최고의 비법이라고 할 수 있다. 따뜻한 샤브샤브는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진한 등심육수에 신선한 쇠고기와 다양한 야채를 데쳐 먹으며 단백질과 비타민, 섬유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 최대 샤브샤브 전문점인 ㈜채선당(대표이사 김익수)은 샤브샤브 브랜드 중에서도 신선한 호주청정우와 친환경 샤브야채로 구성된 푸짐한 한상차림을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가성비 높은 가족 외식공간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작년 채선당에서 출시한 ‘문어샤브’는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고 피로해소에 탁월한 타우린이 풍부한 문어와 쇠고기 함께 먹을 수 있는 인기 메뉴로, 에너지 소모가 많은 겨울철 건강 관리에 제격이다.

 한편 채선당은 평소 안전, 안심, 건강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고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친환경 야채의 안정적인 수급을 위해 전국 15개 친환경 야채 농가에서 적근대, 홍쌈추, 다청채 등 엽채류 7종과 황금팽이버섯 등 버섯류 5종을 계약재배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인증 농산물뿐 아니라 농산물 이력추적관리가 가능한 GAP(농산물우수관리인증) 농산물 시범 재배를 실시하여 맛도 좋고 건강한 최고의 샤브샤브를 제공하고 있다. 채선당은 이러한 노력을 인정 받아 작년 12월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을 10년 연속으로 수상한 바 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