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대(총장 윤건영)는 27일 버려지는 책 표지를 재활용해 나만의 종이가방을 만드는 ‘북 아트-책 표지 종이가방 만들기’ 등 독서의 달 행사를 운영한다. 28일에는 ‘개인별 맞춤교육을 실시하는 전자정보 이용자교육’을, 29일에는 ‘캘리그래피로 간직하는 잊지 못할 한 권의 책’ 행사를 진행한다. 또 다음 달 7일에는 ‘혼불’의 작가 최명희의 삶과 작품세계를 들여다보는 ‘전주 최명희 문학관으로 떠나는 문학기행’을 연다. cje.ac.kr, 043-299-0663
○…교원대(총장 류희찬) 황새생태연구원은 충남 예산군의 ‘껍질째 먹는 사과’ 농장에서 재배한 사과에 ‘황새의 춤’ 브랜드 사용을 허가했다. 이 브랜드는 황새 서식지에서 황새의 먹이터 보호를 위해 농사를 짓는 농가에 부여하는 것으로 교원대가 황새복원사업을 시작한 지 20년 만에 첫 인증이다. 이 대학 황새생태연구원은 야상에 방사한 황새를 살리기 위해 농가에 무농약 및 생물다양성을 높이는 농법인 일명 ‘황새생태농법’을 보급하고 있다.
○…교통대(총장 김영호)와 청주교대(총장 윤건영)가 교육부의 ‘2016년도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교통대는 4억 원을, 청주교대는 1억7600만 원을 각각 지원받는다. 이 사업은 국립대학의 사명 및 역할과 기능에 부합하는 혁신사업을 통해 국립대 위상을 강화하고, 대학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교육부의 핵심 정책사업이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