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편리하고 값 저렴, 서울 전세 대안으로 하남 주목 쌍용건설 주택조합아파트 ‘하남 벨리체’에 뜨거운 관심
하남 벨리체 투시도
대체로 무더운 여름엔 부동산 경기도 개점휴업이 되기 십상. 그런데 요즘 그런 일반적 현상과 다르게 기온처럼 열기가 뜨거운 곳도 있다.
하남 벨리체는 지하 4층∼지상 29층 7개동 총 880채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 복합쇼핑문화센터 신세계 스타필드 하남, 이케아, 코스트코 등의 생활 인프라가 확충될 예정이라 미래가치가 높다. 풍부한 녹지율과 덕풍공원, 덕풍천, 위례둘레길 등 친환경 프리미엄도 뛰어난 장점이다.
광고 로드중
부동산중개업계 관계자는 “수도권 도시 중 하남시는 서울 강남과 도심까지 접근성이 편리한 대중교통망을 갖춘 지역이지만 집값은 현저하게 차이가 난다. 서울 전셋값보다 낮은 자금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 때문에 서울 전셋값 급등을 피해 내 집을 마련하려는 수요자들이 많다”고 전했다. 특히 2018년 서울 지하철 5호선이 연장 개통되면 도심 이동성이 지금보다도 획기적으로 좋아질 예정이라 수요자들이 앞다퉈 몰려들고 있다. 이에 따라 청약 경쟁률도 연일 최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최근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공급한 ‘하남 미사 신안인스빌’은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561가구 모집에 4만3499명이 신청해 평균 77.54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하남 호반 써밋플레이스는 모든 가구가 1순위에서 청약이 마감되었고 순위 내 경쟁률은 최고 176.65 대 1, 평균 54 대 1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6월 1일 마감한 하남 힐즈파크 푸르지오도 최고 40.3 대 1, 평균 13.1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하남 벨리체 단지 내 소공원.
광고 로드중
부동산 전문가들은 “지금까지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어 왔던 하남시가 최근 높은 청약 경쟁률로 그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며 “당장 9월 신세계 복합 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이 개장하고 2018년에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선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도 오랫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런 가운데 쌍용건설이 하남시 덕풍동 438 일원에 지역조합아파트 ‘하남 벨리체’를 시공 예정이라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시행사가 조합 측이기 때문에 집값이 상대적으로 10∼20% 정도 낮아 가격 경쟁력이 탁월하다.
대규모 개발과 연계된 하남 벨리체 인기
광고 로드중
하남 벨리체가 들어서는 입지는 미사강변도시, 하남강일지구, 풍산지구 조성 등으로 신주거벨트가 형성되고 있는 곳이다. 총 9909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지하철 5호선과 연결되는 하남 복선전철사업과 종합운동장역에서 보훈병원역(개통 예정)까지 연결되는 9호선이 교차하게 되어 하남 자체의 교통망이 확대되는 것은 물론이고 서울 강남 접근이 훨씬 빨라지고 편리해진다. 또한 간선급행버스(BRT) 노선 확충과 복합환승센터 등 강남까지 20분대에 닿을 수 있는 광역대중교통망으로 더 편리하고 빠른 교통환경이 구축된다.
신세계와 글로벌 쇼핑몰 개발 기업인 터프먼이 합작하여 투자금액 1조 원, 연면적 45만 m²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 복합쇼핑문화센터 신세계 스타필드 하남, 이케아, 코스트코 등의 생활인프라가 확충될 예정이라 미래가치가 높다. 풍부한 녹지율과 덕풍공원, 덕풍천, 위례둘레길, 생태하천, 검단산, 유니온파크, 미사리조정경기장 등 친환경 프리미엄도 뛰어난 장점이다.
조망을 위한 난간 없는 입면분할창이 도입되고 동파 우려가 없는 세탁실과 실외기실이 배치될 예정이다. 또 광폭발코니, 계절신발 및 대형운동 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Half Walk-In’ 신발장과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다.
서울 인천 경기도 거주자 대상 조합원 모집
59m²형에는 부부욕실, 샤워부스가 설치되고 전용면적 대비 넓은 공간의 드레스룸이 배치된다. 또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을 고려한 주방 배치가 계획되어 있으며 A타입의 경우 ‘맘스데스크’ 설치가 계획되어 있다. 또 전용면적 대비 약 50%의 발코니 설치와 넓은 현관 계획을 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특징이 있다.
74m², 84m²형은 주방팬트리를 계획해 최대한의 수납공간을 확보했고 59m²형과 마찬가지로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 배치를 고려한 주방과 넓은 현관 계획을 통한 수납공간이 계획되어 있다. 주방TV폰, 안방욕실스피커폰,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 스마트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생활의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무인경비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주차관제시스템 등을 통한 완벽한 보안 시스템으로 안전에 안심까지 더했다.
단지 내에는 풍부한 녹지와 수변 환경으로 일상이 휴양이 되는 에코힐링 조경 설계를 적용하였다. 덕풍공원과 소공원1, 2를 연결하는 산책로와 옥상정원이 계획됐고 이웃이 담소를 나누며 함께 하는 삶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주민공동시설과 피트니스, 골프연습장도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 덕풍1동주민센터를 비롯해 하남SD병원, 하남시청, 홈플러스, GS슈퍼마켓, 이마트 등이 위치해 생활 편의성이 높으며 인근 하남 미사강변도시와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에 코스트코, 이케아도 입점할 예정이다. 또 단지 주변으로 동부초, 동부중, 남한고, 한국애니메이션고 등 다수의 학군이 형성되어 있다.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 인천 경기 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이거나 소형주택(전용 85m² 이하 1채) 소유자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주택 청약통장으로 인한 경쟁이 없고 일반 분양 대비 10∼20% 낮은 가격으로 원하는 동, 호수 선택을 할 수 있다. 하남 벨리체 홍보관은 서울 강동구 길동 425에 있으며 현재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문의 1600-4844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