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가치최우수상품 하이세탄 S-OIL 경유
현재의 위상에 안주하지 않고 정유, 윤활, 석유화학 사업을 아울러 가장 수익성 있는 종합 에너지회사로 성장할 것을 추구하고 있는 에쓰-오일은 이를 위해 설비 경쟁력을 제고하고, 전 세계를 대상으로 사업영역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고객을 위해 세심한 부분까지 배려하며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휘발유 옥탄가뿐 아니라 경유의 세탄가도 경쟁 회사 대비 높은 것으로 나타난다. 세탄가는 경유엔진 내 연료 착화성을 평가하는 지수로, 세탄가가 높을수록 착화 지연을 방지해서 노킹현상을 감소시키고 이로 인해 소음과 진동을 감소시킬 수 있다.
광고 로드중
또한 에쓰-오일은 경쟁사 대비 상대적으로 우수한 세탄가 함량을 통해 실린더 내 온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Point에서 폭발이 가능하고 동일 출력을 낼 경우 연료 소모량이 적어지므로, 질소산화물(NOx) 배출량도 감소하고 자연스럽게 연비도 향상되는 효과를 갖고 있다. 우리의 자연환경을 깨끗하게 보존하여 후세에 물려주기 위해서 조금이라도 효율성 높은 하이세탄 S-OIL 경유를 사용할 것을 에쓰-오일은 자신 있게 권하고 있다.
또한, 국내 모든 정유회사가 주유금액의 일정액을 보너스포인트로 고객에게 적립해주고 있는데 여기에도 차이는 있다.
에쓰-오일은 보너스 포인트의 적립액 규모에서 경쟁사 대비 약 3배 높은 최고의 혜택을 지속하고 있고, 간편하게 포인트를 적립받고 세심한 배려를 받고 싶은 고객의 입장을 생각하여 고객이 휴대하지 않고도 적립하며 혼유 사고도 방지할 수 있도록 하는 올해 5월 ‘경유전용 보너스카드’(스티커형 카드 포함)도 출시한 바 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