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Outdoor]방풍 재킷-워킹화만 있으면 봄철 산행, 거뜬

입력 | 2016-03-24 03:00:00

코오롱스포츠




봄이다. 따듯해진 기온에 마음까지 가벼워져 당장이라도 가벼운 산행과 레저 스포츠 활동에 나서고 싶지만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요즘 같은 날씨에는 옷차림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이렇듯 변덕이 심한 계절에는 봄비까지 막아줄 수 있는 가벼운 방풍ㆍ방수 재킷과 도심 활동을 비롯한 가벼운 산행도 가능한 워킹화를 장만해보자.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본격적인 아웃도어 시즌을 맞아 방풍 재킷과 워킹화를 선보였다.

기능성 바탕으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방풍 재킷


코오롱스포츠 남성 멜란지 캐주얼 방풍 재킷 ‘레오’는 후드 내장형 디자인에 밑단에 핏 조절이 가능한 스트링으로 캐주얼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이템. 방풍·투습성이 뛰어난 고밀도 경량 멜란지 소재를 사용했으며, 양 어깨와 뒤판까지 이어지는 펀칭 원단 배색으로 통기성을 강화했다. 그레이와 그린의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7만5000원.

‘제노아’는 심플하면서 단정한 솔리드 컬러를 적용한 남성 점퍼로,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을 비롯한 일상생활에서도 캐주얼한 연출이 가능하다. 방습·투습성이 우수한 고밀도 경량 소재를 적용해 청량감을 제공하며, 양 사이드 부분에 펀칭 디테일을 적용해 통기성을 높였다. 네이비, 그린, 블루의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4만 원.

여성 스트라이프 방풍 재킷, ‘에리얼’은 부드럽고 은은한 광택이 돋보이는 고밀도 소재를 사용한 아우터로, 사선 스트라이프 프린트를 적용해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된 애슬레저 룩 연출에 최적의 아이템. 가격은 18만 원.

‘내 발에 꼭 맞는’ 아웃도어 워킹화 ‘삭스(SOX)’


코오롱스포츠 ‘삭스(SOX)’는 제품명에서 연상되듯이 코오롱스포츠만의 차별화된 제작 방식을 적용해 양말을 신은 것처럼 편안한 착화감이 특징이다.

‘삭스’는 양말을 신은 것과 같은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재봉을 하는 대신 ‘PU 캐스팅’ 공법을 적용했다. ‘PU 캐스팅’은 기존 워킹화에서 갑피 역할을 하는 폴리우레탄을 액체 상태로 만들어 메시 소재와 함께 형틀에 부어 결합시키는 공법이다.

‘삭스(SOX)’는 변덕스러운 자연 환경에서 쾌적한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적용했다. 바닥까지 투습성이 뛰어난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비와 눈 등의 변덕스러운 외부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쾌적한 산행과 아웃도어를 즐길 수 있다. 인조 가죽과 매시를 믹스한 카무플라주 느낌의 소재와 세련된 컬러 배식이 돋보이며, 6가지 스타일로 출시됐다. 가격은 26만 원.

실용성과 스타일, 코오롱스포츠 시티 백팩


코오롱스포츠 시티 백팩은 대학생을 비롯한 일반 고객들이 다양한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내부 오거나이저와 다양한 포켓, 노트북 수납 공간을 마련해 수납 효율성을 높였으며, 안정감 있는 등판 디자인과 손잡이 부분의 네오플랜 소재 적용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더했다. 코오롱스포츠 시티 백팩은 데이팩, 시티즌, 투웨이 토트, 플랩 스퀘어의 네 가지 스타일을 선보였다.

데이팩은 일상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캐주얼한 디자인의 남성용 데일리 백팩으로, 세련된 카무플라주 패턴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가격은 13만5000원. 시티즌은 직장인들을 위한 남성용 백팩으로 폭이 좁고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배색 원단으로 고밀도 나일론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15만5000원. 투웨이 토트는 뒷면 상단 지퍼 안쪽에 멜빵이 내장돼 있어 백팩과 토트의 두 가지 방법으로 착용 가능하며 남녀 공용 백팩이다. 13만5000원. 플랩 스퀘어는 은은한 타공 처리가 돋보이는 소재와 스퀘어 모양이 특징인 남성용 백팩. 가격은 13만5000원이다.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