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고양이 마음을 알려주는 107가지 진실
“불행한 삶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그것은 고양이와 음악이다.” 알버트 슈바이처는 이렇게 우리의 영혼을 위로해주는 단 하나의 생명체로 고양이를 꼽았다.
“인생에 고양이를 더하면 그 힘은 무한대가 된다!” 라이너 마리아 릴케는 이렇게 고양이를 찬미했다. ‘고양이는 신이 빚어낸 최고의 걸작’이라는 칭송도 같은 맥락에서 나온 것이리라.
광고 로드중
이 책은 자기 세계를 지키며 도도하고 신비롭게 살아가는 고양이의 세계로 독자를 안내한다. 고양이는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살아가는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하는지 알려준다.
알듯말듯 한 고양이의 비밀스런 습성, 고양이가 속마음을 드러내는 행동방식, 고양이의 사랑스런 동작에 담긴 의도, 고양이를 아프게 하는 것들, 처음 고양이를 들인 사람들이 알아야 할 것 등을 알기 쉽고 흥미롭게 펼쳐 보인다.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며, 고양이를 열정적으로 연구하는 사람들이 쓴 책답게 107가지의 풍부한 에피소드를 읽어가다 보면 누군가를 사랑하고 아낀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도 알게 된다.
저자로 등재된 고양이연구소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없는 고양이의 미스테리한 마음과 행동을 다양한 각도에서 연구하는 고양이 열혈팬들의 모임. 고양이의 모든 것을 알고 싶다는 마음으로 고양이의 몸짓이나 표정의 이면에 감춰진 진실을 쫓고 있다.
광고 로드중
역자인 박재현 번역가는 상명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한 후,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외국어전문학교 일한 통 · 번역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일본도서 저작권 에이전트로 일했으며, 현재는 출판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저자 고양이연구소/ 역자 박재현/ 출판 엑스오북스/ 정가 13,800원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