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을 끓이며(김훈 지음·문학동네)=소설가 김훈의 산문집. 이미 절판된 ‘밥벌이의 지겨움’ 등에서 뽑은 산문들과 새로 쓴 원고 400장가량을 합쳤다. 가족 이야기와 기자시절 경험, 섬 여행기 등 다양한 소재가 담겼다. 1만5000원.
곁에 두고 읽는 서양철학사(오가와 히토시 지음·다산에듀)=소크라테스에서 마이클 샌델까지 철학자 50인의 핵심 사상을 정리했다. 어려운 철학 개념들을 우리 삶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풀어쓴 점이 돋보인다. 1만6000원.
광고 로드중
유전자, 당신이 결정한다(샤론 모알렘 지음·김영사)=희귀 유전병 환자를 진료해 온 저자가 우리가 사는 곳, 먹는 음식, 사회적 경험과 감정이 유전자를 바꾼다는 후성유전학을 소개한다. 1만5000원.
클래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52가지(최은규 지음·소울메이트)=음악평론가인 저자가 클래식 감상법을 소개한다. 작곡가와 명곡에 얽힌 흥미로운 숨은 이야기를 들려준다. 1만6000원.
켈트 음악, 영국 제도를 품다(박일우 지음·한울)=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 웨일스, 아일랜드를 다룬 22편의 영화에 나오는 음악을 분석했다. 켈트 음악과 영국 민요, 브라스밴드 음악 등에 담긴 영국 문화를 풀어냈다. 2만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