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ining3.0]
정관장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홍삼의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효과 등을 기본으로 관절 건강, 영양 보충, 혈행 관리, 장 건강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들을 각각 결합한 ‘알파(α)프로젝트’ 제품들을 개발했다.
알파프로젝트 제품들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루마엑스’, 천연원료 비타민을 함유한 ‘홍삼비타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오메가3’, 장 건강을 위한 ‘홍삼유산균’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광고 로드중
특히, 주성분인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은 추출 단계에서 고유 성분을 온전히 보존할 수 있도록 동결건조와 초임계추출법을 사용했으며 초록입홍합에서 단 3.5%의 추출 성분을 오일 형태로 순수 분리하여 사용해 가치를 높였다.
‘홍삼비타민’은 6년근 홍삼을 기본으로, 프리미엄 천연원료 비타민과 13종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부원료로 과일야채 12종 성분을 고루 함유하도록 만든 복합 건강기능식품이다. 최근 불규칙한 식습관과 바쁜 일상,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지 못하는 고객들에게 추천하고 있다.
‘홍삼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6년근 홍삼에 오메가3를 결합한 제품이다.
특히, 정관장의 ‘홍삼오메가3’는 식물성 해조류에서 추출한 프리미엄 식물성 오메가3를 사용해 단점으로 지적되던 어유 냄새를 없애 섭취를 도운 것이 장점이다.
광고 로드중
KGC인삼공사 브랜드실 이종림 실장은 “최근 고객들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여 전통 건강식품인 홍삼뿐만 아니라 기능성 소재를 결합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며 “다양한 건강소재를 활용한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홍삼과의 시너지 효과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