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새로 나온 책]IS 지하디스트 그리고 이슬람 外

입력 | 2015-03-28 03:00:00


IS 지하디스트 그리고 이슬람(곽영완 지음·애플미디어)=이슬람국가(IS)의 실체와 확장을 서유럽 기독교권과 중동 이슬람권 간 분쟁의 역사를 통해 분석한다. 1만5000원.

인공지능, 붓다를 꿈꾸다(지승도 지음·운주사)=영화 ‘터미네이터’처럼 마음이 없는 인공지능의 발전은 인류의 생존에 큰 위협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한다. 항공대 소프트웨어학과 교수인 저자는 부처의 사상을 인공지능 개발에 결합하는 방법을 모색한다. 1만5000원.

소셜미디어 시대의 출판 마케팅(김류미 지음·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시대적 흐름에 따라 변화해 온 출판과 출판 마케팅을 정리하고 새로운 방법론을 탐구했다.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남긴 생생한 사례도 담았다. 1만3500원.

철부지 사회(가타다 다마미 지음·이마)=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인 저자는 길고 깊은 불황 속에 현실에서 도피해 공상 세계에 빠지거나 과거만 회상하는 철부지가 늘었다고 진단하고 해결 대안을 제시한다. 1만3000원.

문화재 이름도 모르면서(이재정 지음·나는책)=어려운 한자로 적힌 문화재 이름을 알기 쉽게 풀어 썼다. 문화재의 한자명에 숨어 있는 작명 원리를 소개한다. 시대별 문화재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연표도 함께 달았다. 1만7000원.

생각의 씨앗을 심다(백성호 지음·중앙북스)=삶에서 마주치는 수많은 문제를 하나씩 해결해나가기 위한 마음 공부법을 담았다. 기자인 저자는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창조하려면 ‘생각농사’를 지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1만3000원.

여가란 무엇인가(김승호 지음·교육과학사)=여가의 기초적·전반적 내용을 다뤘다. 여가와 관련된 에피소드, 여가와 일의 올바른 관계 설정, 여가와 창의성의 관계, 진정한 휴식의 의미 등을 탐색했다. 1만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