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라이프 카드는 일단 건강 관련 서비스 부분에서 단연 돋보인다. 종합병원, 일반병원, 치과, 한의원 등 병원업종의 가맹점 이용 시 전월 납부한 카드대금이 30만 원 이상인 경우 이용금액의 5%(월간 최대 2만5000원 이내, 연간 최대 15만 원 할인한도)를 할인해준다. 연 1회 무료 건강 체크와 상담, 해외치료 지원, 전국 종합병원 및 일반병원 진료 예약서비스, 365일 24시간 건강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카드의 이용실적 기준에 따라 무료로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대중교통후유장애 시 최고 5000만 원까지 보장하고 실버층에게 발생 빈도가 높은 골절 및 화상 사고 시 회당 20만 원의 진단위로금을 지급하는 보험을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광고 로드중
이 밖에 실버세대의 여가 활동 지원을 위해 GS칼텍스 주유소 이용 시 이용금액 기준 1일 10만 원, 월 30만 원 한도 내에서 L당 40원 할인해주고 티켓링크를 통해 공연티켓 구매 시 할인 혜택도 준다.
이 카드도 기존 체크카드 상품과 달리 50대 이상 시니어 고객들의 니즈가 많은 병원, 주유, 결혼 및 여행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단 전월 이용실적이 30만 원 이상일 때 병원업종 3% 환급 할인과 SK주유소에서 주유 시 OK캐쉬백 L당 40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병원업종 할인의 경우 종합병원, 일반병원, 치과, 한방병원, 한의원 등에서 건당 1만 원 이상 이용 시 월 10만 원 이용금액까지 할인이 제공된다.
광고 로드중
KB국민카드 여행 전용 상담센터(02-6936-3998, 9)를 통해 여행 상품 구매 시에도 할인 또는 우대서비스 혜택을 볼 수 있다.
장윤정 기자 yunju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