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부 인문사회계열 신,편입생 5,586명 모집 - 졸업이수학점 140학점에서 132학점으로 하향조정 적용 - 사이버대 최초로 가상실험실(Virtual Lab) 통한 공학계열 실습교육 진행 - 학제정보대학원도 12월 11일까지 2015학년도 전기 모집 중
김중순 총장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이번 2015학년도 전기 모집부터 졸업이수학점을 140학점에서 132학점으로 하향 조정한다. 이는 입학생에게 실질적인 등록금 인하 효과를 줌으로써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학업의 자율성과 효율성을 증대시키며 조기졸업의 가능성도 높이기 위한 방침이다. 입학생은 졸업이수학점 하향조정으로 인해 과목 수로는 3과목, 졸업 학점으로는 8학점이 줄어들며, 금액으로는 총 504,000원의 등록금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신입학 전형 중에서 장학금 혜택이 있는 선취업후진학 특별전형의 경우 고등학교 성적을 30%, 학업소양검사를 20%, 학업계획서와 면접을 50% 반영하고, 그 외 신입학 전형과 모든 편입학 전형은 학업소양검사를 30%, 학업계획서를 70% 반영한다.
광고 로드중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14학년도 사이버대학 정보공시 결과에서 신입생 충원률 98.3% 재학생 충원률 95%, 전년 대비 재학생 증가율 9%로, 21개 사이버대학교 중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학업을 중단하게 되는 중도탈락의 비율이 13.3%로 사이버대 중 가장 낮으며, 입학금 10만원과 학위취득을 위한 등록금 총액에서도 최저수준이다.
또한 2015학년도부터는 기존의 온라인 학습시스템을 데이터와 경험(User Experience)을 기반으로 한 신개념 교육시스템으로 개편할 예정이다. LIX(Learning Intellgence X)로 불리는 새로운 교육시스템은 특히 학습계획을 위한 러닝 디자이너, 통합 상담시스템 등 학생지원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교육시스템은 2015학년도부터 적용되어, 이를 통해 학생들은 나만의 학습패턴을 찾을 수 있고, 모든 학사 및 수업 관련 일정을 관리할 수 있으며, 모바일 및 PC 모두를 완벽히 지원하는 학습자 중심의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된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정종욱 기획예산처장은 “이번 입시는 사이버대학이 평생학습 시대의 고등교육의 최적 모델로서 인정받고 새로운 도전이 평가 받는 기회일 것”이라며, “이와 함께 교육수요 또한 다양화되고 해외에서의 지원 등 공간적인 확대도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 학제정보대학원에서도 12월 11일까지 2015학년도 전기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 학제정보대학원은 정보학이라는 학문분야를 새롭게 해석하고 영역을 개척하여 창의적 연구와 실무로의 적용을 목표로 한다. 다양한 데이터 및 정보를 전문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기여를 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광고 로드중
학제정보대학원은 학부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학업연구계획, 학부성적, 면접 등으로 선발한다.
고려사이버대학교와 학제정보대학원 입학 문의는 입학지원 홈페이지(http://go.cuk.edu)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E-mail(webmaster@cuk.edu) 또는 대표번호(02-6361-2000)로 문의하면 된다.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고려사이버대학교 연구동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