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SH공사 변창흠 신임 사장 취임 “주거복지 전담기관으로 육성”

입력 | 2014-11-10 21:35:00


서울특별시 SH공사 신임 변창흠 사장이 10일 오전 본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13대 사장에 취임한 변 사장은 취임사에서 SH공사의 체질개선과 사업방향 제고에 대해 강조하면서 여섯 과제 주요 과제를 제시하고 "임기 기간중 총력을 다해 임무를 완수하겠다"고 강조했다.

변 사장이 언급한 추진 과제는 1.재무안정성 제고 2.주거복지 전담기관 육성 3.도시재생 전문기관 육성 4.제품 및 서비스 품질 향상 5.조직역량 강화 6.내부 화합 및 시민 참여 확대다.

변 사장은 1965년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도시계획학 석사,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SH공사 연구개발실 선임연구원, 서울대 환경대학원 시간강사, 서울연구원 도시경영부 부연구위원을 거쳐 2003년 3월부터 세종대 행정학과 교수, 올 2월부터 한국도시연구소장으로 재직해왔다.

〈다음은 취임사 주요 내용〉

첫째, 공사의 재무안정성을 제고하여 지속가능한 공기업이 되도록 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둘째, SH공사를 서울시 주거복지의 실행모델 개척자이자 전담기관으로 육성하겠습니다.

셋째, SH공사를 새로운 도시재생사업의 성공모델 창조자이자 전문적인 도시재생지원기관으로 육성하겠습니다.

넷째, 하자 제로를 목표로 공사의 제품과 서비스가 최고의 품질이 되도록 경영하겠습니다.

다섯째, 도시개발과 주거복지에서 최고의 전문기관으로 자존심을 확보할 수 있도록 조직의 역량을 키우겠습니다.

여섯째, 우리 공사를 내부적으로, 그리고 외부적으로 모두 열린 공기업으로 만들겠습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