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제이자 면역강화 기능, 활성산소 제거, 항바이러스 효과 등 인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생리조절 기능을 하는 필수 영양소다. 또한 피로 해소, 피부 색소침착 방지에 효과가 있고 괴혈병의 예방 및 치료, 잇몸 출혈·혈뇨 등 모세관 출혈 등에도 효과적이다.
최근 발표된 연구 논문에서는 고함량 비타민C의 경우 체지방 분해, 부인과 질환 예방, 방사능 피폭으로 인한 암 발생 가능성 감소 역할 등을 하는 것으로도 보고되고 있다.
광고 로드중
고함량 비타민C 중 1위 브랜드 ‘고려은단 비타민C1000’은 영국산 비타민C(Ascorbic Acid 97%) 원료를 독점으로 사용하는 등 뛰어난 품질과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1995년 출시 이후 19년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 제품은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만 35억 정에 달한다.
최근 한 마케팅 컨설팅 업체(로이스컨설팅)가 실시한 비타민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해 ‘국민 비타민’이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만 30세 이상 서울, 경기 및 5대 도시 거주자 중 고함량 비타민C에 대해 알고 있는 고객 400명을 대상으로 가장 최근에 구입한 비타민C 1000mg 제품과 구입 경험이 있는 비타민C 1000mg 제품을 조사한 결과 모두에서 응답자 절반 이상이 고려은단 제품을 선택했다.
최근에는 국민MC 유재석을 CF 모델로 발탁, ‘국민MC가 택한 국민비타민C’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광고 로드중
이 같은 결과는 고려은단 비타민C1000에 사용되는 원료의 우수성과 안정성 덕분이다. 대부분의 비타민이 중국산 원료를 사용하는 중에도 고려은단은 영국산 비타민 원료를 고집한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비타민C 원료를 생산하는 나라는 중국과 영국 2개국뿐이며 비타민C 원료의 90%는 중국이 점유하고 있고 나머지는 영국의 비타민C 원료 생산업체 DSM사가 차지하고 있다. 특히 영국산 비타민C 원료는 1934년에 세계 최초로 생산한 이후 80여 년간 전 세계에서 꾸준히 판매되며 신뢰성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시장 비중은 낮지만 세계 최초로 비타민을 제조한 기술력과 꼼꼼하고 까다로운 품질 관리로 자사 브랜드 이미지를 우선시하는 세계적인 기업과 유아의 건강을 책임지는 분유 제조 기업들을 주 고객사로 두고 있다.
DSM사의 비타민C 원료는 유럽 천혜의 옥수수밭에서 자란 자연 원료를 그대로 수확해 그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포도당을 발효·농축·정제해 만들고 있어 더욱 높은 안정성을 확보하여 명품 비타민으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고려은단은 2009년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DSM과 영국산 비타민C 원료 공급을 독점 계약하여 믿을 수 있는 재료와 안정적인 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광고 로드중
한편 1정에 순수 비타민C 1000mg을 함유한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은 은색 캔을 사용한 포장 방법으로 제품의 외부 충격을 최대한 막고 제품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도 부각시켜 VIP 선물용으로도 인기다.
빛과 습기에 약한 비타민C를 보호하기 위해서 PTP(Press Through Pack) 소포장을 은지봉투로 한 번 더 포장하는 방법으로 제품의 안정성을 높였다.
120정, 180정, 300정, 480정, 600정, 720정 등 6가지 종류로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정제는 코팅이 돼 있지 않은 순백색 정방형의 정제로, 장기간 섭취할 수 있으며 몸 속에서 신속하게 용해된다.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