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광주역
이 아파트는 광주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역세권 아파트다. 입주시점이 2016년 9월이라 입주했을 때는 전철을 이용할 수 있다.
성남∼여주 복선전철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과 광주·이천을 거쳐 여주를 잇는 노선으로 총 11개 역으로 구성되며 신분당선 판교역, 분당선 이매역에서 환승할 수 있다. 광주역을 이용하면 판교역까지 3정거장 13분 만에 도착할 수 있고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강남역까지 총 7정거장(약 27분) 만에 닿을 수 있다.
광고 로드중
이 아파트는 전 가구가 남향으로 배치됐다. 단지 북쪽으로 백마산이 있고 약 27km 길이의 자전거도로가 정비돼 있는 경안천도 가깝다.
주민 커뮤니티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을 함께 배치한 ‘센트럴 애비뉴’도 단지 내에 들어선다.
단지 내 상가는 전부 1층에 자리한다. 교육존, 의료존, 푸드존, 편의시설존 등 구역을 나눠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된다. 초기 상가 활성화를 위해 분양이 아닌 100% 임대로 공급해 대림산업이 직접 브랜드를 유치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단지 규모가 큰 만큼 어린이집도 5곳을 신설하며 병설 유치원이 포함된 초등학교 용지도 있어 학부모들이 자녀를 손쉽게 돌볼 수 있다. 단지를 둘러싼 1.2km의 테마 가로수길을 만들고 축구장 3배 크기의 1만5000여 m² 규모 근린공원 및 어린이공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
본보기집 개관에 앞서 분양홍보관이 신분당선 판교역 인근에 마련돼 있고 본보기집은 광주시 역동 사업지 인근에 마련된다. 031-8017-0048
김준일 기자 ji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