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26·LA 다저스). 동아닷컴DB
광고 로드중
타석에선 3타수 3안타 ‘펄펄’… 한미프로야구 개인통산 100승 달성
[동아닷컴]
‘코리안몬스터’ 류현진(26·LA 다저스)이 투타에서 원맨쇼를 펼치며 시즌 2승 달성에 성공했다.
광고 로드중
데뷔전이었던 3일 샌프란시스코전, 첫 승을 따냈던 8일 피츠버그전에 이은 세 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투구해 3자책점 이하로 막는 것).
8일 피츠버그전에서 역사적인 메이저리그 첫 승을 거둔 류현진은 또 한 번의 호투로 승리를 챙기며 팀내 입지를 확고히 했다.
특히 다저스가 전날 에이스인 클레이튼 커쇼가 등판했음에도 0-3으로 패했던 터라 이날 류현진의 호투가 갖는 의미는 남달랐다.
류현진은 또 이날 승리로 한미 프로야구에서 개인 통산 100승(한국 98승, 미국 2승)을 달성하는 두 배의 기쁨을 맛봤다. 시즌 2승 1패에 평균자책점은 2.89가 됐다.
광고 로드중
2회에는 선두타자 폴 골드슈미트에게 중전 안타를 내줬으나 미겔 몬테로를 헛스윙 삼진, 알프레도 마르테를 유격수 뜬공, 조쉬 윌슨을 다시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류현진은 3회 클리프 페닝턴과 이안 케네디를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폴락에게 우중간 2루타를 내줬으나 파라를 헛스윙 삼진 처리하며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4회에는 프라도를 좌익수 뜬공으로 잡은 뒤 골드슈미트에게 2루타, 몬테로에게 볼넷을 내주며 1사 1,2루의 위기를 맞았다.
류현진은 그러나 흔들리지 않았다. 마르테를 좌익수 뜬공으로 돌려세우며 한숨을 돌린 뒤 윌슨을 풀카운트 접전끝에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주먹을 불끈 쥐었다.
광고 로드중
6회에는 애리조나의 클린업트리오를 상대로 삼진 2개와 땅볼 하나로 가볍게 삼자범퇴 처리.
팀이 6-1로 앞선 7회 다시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첫 두 타자인 마르테와 윌슨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한 뒤 로널드 벨리사리오와 교체되며 마운드를 내려왔다. 바뀐 투수 벨리사리오가 잇달아 적시타를 내주며 류현진이 내보냈던 주자들이 홈을 밟아 류현진의 자책점은 3점으로 늘어났다.
이날 투구수는 총 107개. 이 중 스트라이크는 68개였다.
다저스는 7회와 8회 애리조나에 2점씩을 내줘 6-5까지 쫓기며 자칫 류현진의 승리를 날릴 뻔 했으나 9회 라몬 에르난데스의 적시타로 7-5로 달아난 뒤 마무리 브랜든 리그가 1이닝을 퍼펙트로 막아내며 힘겹게 승리를 거뒀다.
한편 류현진은 이날 타석에서도 불방망이를 휘두르며 빅리그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세 번 타석에 들어서 모두 안타를 때려내며 동산고 4번타자 출신의 위용을 뽐냈다.
류현진은 3회 1사후 상대 선발 이안 케네디로부터 우익수 키를 넘기는 장쾌한 2루타를 뽑아내며 메이저리그 첫 안타를 신고했다.
이어 5회 선두타자로 나선 두 번째 타석에서도 가운데 안타를 터뜨리더니 6회에도 2사 후 우중간 안타를 때려냈다. 칼 크로포드의 2루타 때 3루까지 진루한 류현진은 맷 캠프의 적시타 때 홈을 밟으며 메이저리그 첫 득점에도 성공했다.
이날 3타수 3안타 1득점으로 멀티히트(한 경기 2안타 이상)를 기록한 류현진의 시즌 타율은 0.429(7타수 3안타)가 됐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류현진 이닝별 투구(4.14 애리조나전)
-1회말
1번 A.J. 폴락 루킹 삼진
2번 헤랄도 파라 2루수 땅볼
3번 마틴 프라도 중견수 뜬공
-2회말
4번 폴 골드슈미트 중전안타
5번 미겔 몬테로 헛스윙 삼진
6번 알프레도 마르테 유격수 뜬공
7번 조쉬 윌슨 헛스윙 삼진
-3회말
8번 클리프 페닝턴 루킹 삼진
9번 이안 케네디 헛스윙 삼진
1번 A.J. 폴락 우중간 2루타
2번 헤랄도 파라 헛스윙 삼진
-4회말
3번 마틴 프라도 좌익수 뜬공
4번 폴 골드슈미트 중월 2루타
5번 미겔 몬테로 볼넷
6번 알프레도 마르테 좌익수 뜬공
7번 조쉬 윌슨 헛스윙 삼진
-5회말
8번 클리프 페닝턴 우전안타
9번 이안 케네디 보내기 번트
1번 A.J. 폴락 유격수 땅볼
2번 헤랄도 파라 좌익수 뜬공
-6회말
3번 마틴 프라도 루킹 삼진
4번 폴 골드슈미트 루킹 삼진
5번 미겔 몬테로 유격수 땅볼
-7회말
6번 알프레도 마르테 3루수 강습 안타
7번 조쉬 윌슨 좌전안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