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학사정관이 밝히는 합격의 비밀
대학 입학사정관전형 합격의 비밀을 담은 책 ‘입맞춤(입학사정관제 맞춤형으로 준비하자)’이 최근 전국의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진학을 지도하는 교사들 사이에서 주목받는다.
입맞춤은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 취재팀 기자들이 대학 입학사정관전형 합격생과 이들을 평가한 대학 입학사정관 40여 명을 심층 인터뷰해 합격의 비결을 소개한 책. 인터넷 교보문고 ‘입학사정관제’ 분야 판매량 1위, YES24 ‘고등학생 학습법·수험생활’ 분야 판매량 1위, 온라인 서점 인터파크 도서 ‘청소년-진학·진로·유학’ 분야 1위(3월 22일 현재)를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광고 로드중
이 책에 소개된 합격생은 해당 대학이 각 입학사정관전형의 인재상에 맞는 학생으로 직접 추천했다. 해당 학생이 합격한 이유를 이 학생을 평가한 입학사정관이 직접 설명해 신뢰도를 높였다.
최근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진학·입시지도에 ‘입맞춤’을 활용하는 양진석 경기 원곡고 3학년 부장교사는 “기존 대입 안내서의 경우 입학사정관전형을 이론중심으로 설명하면서 합격자의 사례를 보조자료로 활용했다면 ‘입맞춤’은 대학별로 파트를 나눠 합격자 사례를 세밀하게 담는 데 집중했다. 고 2, 3 수험생과 일선 교사들이 대학별·전형별 맞춤형 준비전략을 세우는 데 효과적인 참고자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1만4800원. 온·오프라인 서점 및 전화 판매. 02-362-5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