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매수수료 없고 목표수익률 달성하면 매도, 현대증권
현대증권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장기투자자를 위한 ‘현대able Flexible-ETF적립식 랩’을 판매하고 있다.
광고 로드중
기준지수 대비 지수가 하락하면 구간별로 레버리지 ETF 비율을 늘리고 하락하지 않으면 지수 ETF에만 투자해 수익률을 극대화한다. 수익 실현과 위험 관리를 동시에 추구하는 상품이다.
운용보수 외에 매매수수료가 없으며, 고객이 매월 지정한 날짜에 일정 금액을 적립식으로 투자할 수 있어 장기투자 상품으로 적절하다.
고객이 원하는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ETF를 매도해 안전성을 높이고 이후에 추가로 납입되는 금액은 다시 목표수익률에 이를 때까지 투자하는 식으로 수익성과 안전성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다.
목표수익률은 10∼50% 이내에서 5% 단위로 지정할 수 있다. 고객 성향에 따라 가장 높은 매도시점을 설정할 수 있어 투자 실패의 가능성을 줄였다.
광고 로드중
■ 병원·웨딩·여행 상품 할인해주는 5060 특화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 골든라이프 체크카드’
이 카드는 병원업종을 이용할 때 3%를 할인해준다. 종합병원과 일반병원, 치과, 한방병원 등에서 건당 1만 원 이상 이용하면 월 10만원까지 깎아준다. SK주유소에서 주유할 때 OK캐쉬백을 L당 4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자녀를 결혼시키는 수요에 맞춰 KB국민카드 웨딩 전용 상담센터(02-6936-3971)에서 웨딩 관련 상품을 구매하면 5%를 할인해주는 동시에 국민카드의 포인트인 포인트리를 1% 적립한다.
KB국민카드 여행 전용 상담센터(02-6936-3998, 9)에서 여행 상품을 구매하면 할인해준다.
광고 로드중
국민카드는 이 카드 출시를 기념해 4월 30일까지 KB국민 골든라이프 체크카드로 10만 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행사를 연다. 전기 찜질기와 SK주유 모바일 상품권 3만 원을 50명씩 총 100명에게 증정한다.
국민카드는 △10∼20대를 위한 ‘KB국민 노리(nori)체크카드’ 및 ‘KB국민 락(樂) 스타 체크카드’ △30∼40대를 위한 ‘KB국민 직장인보너스 체크카드’ △50대 이상 고객을 위한 ‘KB국민 골든라이프 체크카드’로 이어지는 연령대별 상품 라인업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국민카드는 “그동안 체크카드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데도 신용카드보다 상품이 다양하지 못했다”며 “다양한 체크카드 상품을 통해 질적 성장을 추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