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해외 누리꾼, 소녀시대 사진 인용 ‘성형 비난’

입력 | 2012-07-18 16:57:00


‘이 중 하나랑 결혼하려면, 화장을 한 남자가 아닌지 다시 한 번 확인해 보라’(Befor you can marry one, double check for makeup guy)

최근 해외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소녀시대 사진을 배경으로 이 같은 내용의 글이 담긴 계시물이 돌고 있다.



풀이를 하자면, 본 얼굴을 확인해보라는 말이다. 이는 화장을 말한다기 보다는 한국 여성들의 높은 성형 열풍을 겨냥한 것으로 해석 되고 있다.

또 이 게시물은 ‘대부분의 남자들은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에 한국 여자와 사귀지 않는다’ 는 제목으로도 퍼진다.

사실 계시물의 원본은 ‘한국에서 여자랑 결혼하려면. 먼저 그녀의 아버지와 스타크래프트 게임에서 이겨야 한다’(in Korea if you want to marry a girl, you have to beat her father in StarCraft)는 내용이었다.

몇 해 전 한국 남성들의 스타크래프트 실력을 높이 평가한 한 해외 누리꾼의 덧글이 화제가 됐고, 이를 패러디한 계시물이 최근 등장한 것.

이 같은 게시물에 대해 한 네티즌은 ‘한국 여성의 진짜 얼굴을 보고 싶으면 북한 사람을 보라’고 덧붙이는가 하면 또 다른 사람은 ‘모든 한국 여인이 성형수술을 한 것이 아니며 우리는 성형 수술한 사람을 재단할 권리가 없다고’ 덧글을 달았다.

한 외국인 남성은 ‘한국인이고 외국인이고가 중요한가? 내 생각에는 모든 사람이 사랑과 존경을 잊었다고 생각한다.

그런 싸구려 심장은 기계처럼 피만 돌게 할 뿐이다’라고 게시물을 올린 이를 비난했다.
 
박태근 동아닷컴 기자 ptk@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