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말 외식 ‘카드’로 부담 덜기
하나SK카드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 내 베니건스, 마르쉐, 커피빈, 오므토토마토 등 외식업체 가맹점에서 모바일 카드로 결제하면 횟수 제한 없이 결제 금액 중 50%(1회 5만 원 한도)를 할인해준다. SC제일은행 비씨카드도 음식점에서 결제할 때 전국 모든 음식점에서 15% 할인 혜택을 준다.
광고 로드중
삼성카드는 ‘더블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는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액의 0.2%가 기본으로 적립되며 연말 송년회 때 즐겨 찾는 외식, 주류업체나 노래방 등에서 카드를 이용하면 적립률이 기존의 2배(0.4%)가 된다.
신한카드는 친목 모임이 많은 12월에서 1월까지 두 달간 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체크카드를 포함해 신한카드 합산 이용 금액으로 외식업체에서 30만 원 이상 결제한 회원에게 추첨을 통해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1등 2명에게 50만 원, 2등 5명 30만 원, 3등 10명 10만 원, 4등 50명에게 5만 원씩 제공하며 5등 500명에게는 신한포인트 1만 점을 준다.
○ 연말연시 선물도 ‘카드’로 꼼꼼하게
연말연시 선물을 준비할 때는 쇼핑업체와 제휴한 카드를 살펴보자. 구입 금액에 따라 할인쿠폰을 제공하거나 상품권을 증정한다. 신세계 삼성 쇼핑플래티넘카드는 삼성카드와 신세계백화점 제휴로 나온 카드. 신세계백화점 5% 할인쿠폰이 제공되고 이용금액 1000원당 5점이 신세계포인트로 적립된다.
광고 로드중
카드만 잘 사용하면 겨울 레포츠도 싸게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곤지암리조트, 용평리조트, 휘닉스파크, 비발디파크, 하이원리조트, 오크밸리, 엘리시안강촌, 지산리조트, 무주리조트 등 국내 9개 스키장에서 다양한 연계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카드 올댓레저 스키 페스티벌’ 이벤트를 2011년 2월 말까지 진행한다. 롯데카드도 본격 스키시즌을 맞아 전국 유명 스키장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카드 윈터 페스티벌’을 연다. NH카드도 전국 15개 스키장에서 리프트권 최대 50% 할인, 렌털료, 강습료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NH카드 SNOW 채움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장윤정 기자 yunju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