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단독]北해안진지 직접 타격 MLRS 다연장로켓포 연평도 배치

입력 | 2010-11-29 16:58:03


북한의 해안 진지를 직접 타격할 수 있는 MLRS 다연장로켓포가 29일 연평도에 실천 배치된 사실이 카메라에 잡혔다. 홍진환 기자 ☞ 사진 더 보기


북한의 해안 진지를 직접 타격할 수 있는 MLRS 다연장로켓포가 29일 연평도에 실천 배치된 사실이 카메라에 잡혔다.

한미연합훈련 이틀째인 29일 군 당국은 연평도에 K-9 자주포 6문을 비롯해 다연장로켓포를 추가 배치했다.

이번에 배치한 다연장로켓포는 130mm 로켓탄 36발을 20초 안에 쏠 수 있는 것으로 축구장 4개면적을 초토화시킬 수 있는 위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연장로켓 발사 시스템의 약자인 MLRS(Multiple Launch Rocket System)는 12발의 로켓을 단발, 혹은 연발로 발사할수 있는 포병무기체계로, 현재 미 육군을 비롯해 한국, 독일, 일본등의 국가에서 운용중이며, M26로켓 1발로 반경 200m지역을 초토화시킬정도로 포병의 핵심전력이다.

특히 한곳에 화력을 집중해서 적을 궤멸시키기에 좋은 무기다.

홍진환 기자 jean@donga.com




▲동영상=한 · 미 대화력전의 핵심 대구경 다연장 로켓(MLRS)


《 화제의 뉴스 》
☞ ‘실전 대비’北 겨냥 해안포, 녹슬고 기름 줄줄 ☞ 박근혜, 해병 영결식 후 트위터 글 ‘화제’ ☞ 전쟁없이 北 붕괴시키는 6가지 방법은? ☞ “재벌가2세 야구방망이 폭행후 ‘매값’ 건네” ☞ MB “北도발 참을만큼 참아…이제 대가 치르게 하겠다” ☞ “누렁아 안돼!”…산사태 현장 ‘위기일발’ ☞ 파라과이 응원녀 , 한국男 3명과 하루씩… ☞ 한미연합훈련 시작…연평도 긴장 고조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