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알바천국, ‘청소년 알바 장학생’ 뽑는다

입력 | 2010-11-24 11:37:28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천국(대표 공선욱)이 수능 시험을 마친 수험생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행사를 갖는다.

알바천국은 24일 아르바이트 성수기를 맞아 청소년 아르바이트생 10명에게 각 200만 원씩 지원하는 '알바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알바천국 홈페이지(www.alba.co.kr)에서 알바 청소년이 직접 지원하거나, 사업주가 일하고 있는 청소년 알바생을 추천하면 된다. 모집 마감은 내년 1월 10일까지.

사업주들은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는 청소년, 학비와 생활비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 항상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청소년 등 자신의 사업장에서 일하고 있는 청소년 아르바이트생을 추천할 수 있다.

알바천국 공선욱 대표는 "겨울방학 동안 건전한 직업의식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로 발전시키겠다는 뜻을 담아 기획했다"며 "청소년이 안심하고 정보를 구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알바천국은 이와 함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보다 건전한 아르바이트 정보 제공을 강화하기 위해 '청소년 전문채용관'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성하운 기자 hawoon@donga.com

《 화제의 뉴스 》☞ “굉음 터지자 코앞에서 승합차 날아가…아찔”☞ 말년휴가 짐 싸놓은 徐병장, 하루 앞두고 참변☞ 백악관 “오바마, 北 연평도 도발에 격노”☞ 이스라엘 “미친 北체제 쓰러뜨려야” 원색비난☞ “DJ-盧정권, 北 우라늄 개발 사실 알면서도 묵인”☞ 진료과목이 수두룩…병원간판의 ‘진실’ 아십니까☞ “종이책 싸게 구워드립니다” 아이패드 신풍속☞ 왜 우리 아저씨들은 소녀시대에 열광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