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탄력 지수 결과
0∼5개 : 아직 안심, 정상적인 피부
광고 로드중
피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적으로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기 전 예방 차원에서 미리미리 관리해둘 필요가 있다.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습관을 들여 피부 건조를 방지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수면 시간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주의할 것.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보습제를 꾸준히 발라야 한다.
6∼13개 : 탄력 관리가 필요한 피부
피부 노화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진행되는 자연 노화와 태양광선이나 외부 유해 환경에 의해 발생하는 광노화로 구분할 수 있다.
광고 로드중
잔주름과 피부 처짐을 막기 위해 눈가, 입가, 턱선 등 고민되는 부위에 지속적인 탄력 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14∼20개 : 요주의! 탄력 저하 피부
진피층에 있는 섬유아세포의 활동을 제한받아 콜라겐 생성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
콜라겐 생성이 원활하지 않으면 피부의 탄성을 좌우하는 엘라스틴까지 약화되므로 쉽게 말해 피부가 영양실조에 걸려있는 상황이다.
광고 로드중
속 탄력이 무너지는 원인 중 하나는 자외선과 공해와 환경오염. 1년 365일 외출 30분 전에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습관화해 피부 손상을 최소화 하자.
건조, 잡티, 탄력 저하는 속 탄력이 무너지기 전 경고장이다. 20대 초반부터 안티에이징 제품을 꾸준히 챙겨 바른다.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이 건강한 몸을 만들어 주듯 365일 안티에이징은 탱탱하고 꽉 찬 탄력 피부를 위한 기본 습관임을 명심하자.
꾸준한 마사지, 섬세한 클렌징, 페이스 요가 등을 병행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글·박미현<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aammy1@naver.com>
사진·지호영
모델·김미선
도움주신 곳·아이오페(지니어스 김지영 연구원) 080-023-5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