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엄홍길 “나는 오은선 칸첸중가 등정 믿는다”

입력 | 2010-09-08 20:55:35


산악인 엄홍길 대장은 8일 오은선 씨의 칸첸중가 등정 논란에 대해 "오은선 씨의 말을 믿는다"고 밝혔다.

엄 대장은 이날 오후 광주 조선대학교에서 열린 특별강연을 마친 뒤 연합뉴스 취재진에 "본인이 (칸첸중가 정상에) 갔다고 하면 간 것이다. (오 씨의) 말을 믿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달 26일 대한산악연맹이 자신을 포함한 산악인 6명과 관련 자료를 검토하고 "오은선 씨가 칸첸중가 정상에 오르지 못했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해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 본인(오 씨), 연맹과 앞으로 이 문제에 대해 계속 논의를 해 보겠다"고 해명했다.

엄 대장은 이날 학생, 시민들을 대상으로 히말라야 14좌 완등 도전기를 이야기하며 "히말라야를 잊을 수 없고 떠날 수도 없다. 고난을 통과해야만 위대해진다. 위기보다 더 좋은 기회는 없다. 힘찬 도전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인터넷 뉴스팀



《 화제의 뉴스 》 ☞ ‘남자 망신 다 시킨’ 오서 코치와 스미치 ☞명품무기 ‘K21’ 치명적 결함 발견…설계부터 잘못? ☞“후계자 김정은, 병적인 김정일 성격 빼닮아” ☞“의원들 세비 올려야” 박희태에 누리꾼 분노 ☞“막말도 많이했죠?” 최종원-유인촌 ‘신경전’ ☞4억 걸친‘명품녀’에 ‘불법증여’의혹 ☞‘北 잠수정’ 의심물체 알고보니 물덩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