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 읽기 등 6개 유형… 답변 시간 정해져 있어토익 독해·듣기에 나온 지문·표현 알아두면 도움
광고 로드중
토익 말하기는 11문제가 출제된다. 문제 유형은 △문장 따라 읽기 △사진 묘사, 설명하기 △질문에 답하기 △주어진 정보를 근거로 질문에 답하기 △해결책 제시하기 △자신의 의견 제시하기 등 6개 유형으로 나뉜다. 말하는 내용을 컴퓨터로 녹음하는 iBT 방식으로 진행되며 문제마다 답변시간이 정해져 있다. 토익 독해와 듣기에 나온 지문과 표현을 알아두면 도움이 된다.
1. 문장 따라 읽기(1∼2번 문제)
광고 로드중
2. 사진 묘사·설명(3번 문제), 주어진 정보를 근거로 질문에 답하기(7∼9번 문제)
하나의 지문이나 그림을 다양한 방법으로 묘사·설명하는 연습을 한다. 주어진 지문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인 독해 능력을 기른다. 사진을 묘사·설명하는 유형의 문제는 답변시간과 답변준비시간이 각각 45초, 30초 주어진다. 주어진 정보를 근거로 질문에 답하는 유형의 문제는 15∼30초의 답변시간과 지문을 읽는 시간이 30초 주어진다.
3. 질문에 답하기(4∼6번 문제)
광고 로드중
4. 해결책 제시하기(10번 문제)
답변준비시간 30초 안에 문제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한다. 답변시간은 60초. 논리적이고 일관성 있는 답변을 제시한다. 혼자 연습하기에 어려운 부분이므로 그룹으로 훈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광고 로드중
15초 내에 자신이 답할 내용을 미리 준비하는 연습이 필수다. 시험에 출제될 만한 문제를 준비해 60초 내에 답변을 생각해 말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문제의 요점에서 벗어나지 않고 일관된 답변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난 기사와 자세한 설명은 ezstudy.co.kr
김용태 영재사관학원 YES영어사관 평촌본원 중2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