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한 번도 자신감 있게 어깨를 펴본 적이 없어요. 사우나를 들어갈 때나, 동료들과 찜질방을 갈 때도 괜히 구석 자리를 찾게 되고 당당히 남과 비교해 본적도 없습니다. 괜히 주눅이 들어 그저 누가 볼세라 얼른 씻고 나가기 바쁩니다"
중소기업에 다니는 회사원 최인호씨(가명.36)는 요즘 부쩍 생활에 자신감이 생겼다. 남 보기 창피하다는 생각에 차마 용기를 내지 못했던 일을 최근 들어 해치웠기 때문이다. 바로 전문가를 만나 음경확대 수술에 대한 상담을 받았던 것. 막상 상담을 하니 막연한 두려움이 사라지고 인생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남성이라면 누구나 거대하고 우람한 남성의 심볼에 대한 욕망을 가지고 있다. 나이의 많고 적음을 떠나 자신의 음경크기에 관심을 갖는다. 때문에 남성들은 항상 다른 남성과 자신의 음경크기를 비교하며, 자신의 음경크기가 평균인지, 평균 이상인지, 아니면 그 이하인지에 큰 관심을 갖는다. 성인남성의 약 70%가 성기확대 또는 음경확대 수술을 희망하는 것도 그 때문이다.
왜소음경으로 수술을 받는 남성 뿐만 아니라 요즘은 왜소음경이 아니더라도 현재의 음경상태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남성이 적지 않다. 이들은 음경확대 시술을 통해 남성으로서의 자신감을 충족하길 원한다. 그러나 외모적 자신감도 중요하지만 성기능적인 부분도 중요하다. 성(性)은 우리의 생활에 빼놓을 수 없는 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금년 12월 3M 최소절개법 13차 세계 성기능학회(ISSIR)발표 확정
음경확대는 남성수술을 시행하는 각 비뇨기과별로 수술 방법과 거기에 삽입되는 보형물이 조금씩 다르다. 또한 남성수술의 숙련도에 따라 수술 후 음경의 확대 정도와 자연스러운 모양이 결정된다. 무엇보다 확대를 희망하는 남성들의 고민은 수술 후 증대된 굵기와 길이 그리고 마치 예전부터 컸던 것처럼 보여지는 자연스러움 일 터이다.
여러 가지 성기확대술의 방법 중에서도 LJ비뇨기과에서 최초로 개발해 시행 중인 New 3M 최소절개 복합 확대술은 짧은 수술시간 만으로 수술한 표시가 나지 않으면서 확대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첨단 시술법으로 알려져 있다. 발기부전, 조루증 등에 대한 치료도 동시에 가능하며 정관수술 등과도 흔히 함께 시행된다. LJ비뇨기과 장수연 대표원장은 “최근 20대부터 60대에 이르기까지 아주 평범한 일반인들이 주로 시술 받는 일종의 성형 수술로 부부관계에 있어 성적인 만족도를 높여줌과 동시에 사회생활을 할 때 보다 떳떳한 남성으로서의 자신감을 위한 수술”이라고 말했다.
LJ비뇨기과는 금년 12월 벨기에에서 개최되는 13차 세계 성기능 학회에서 New 3M 최소절개 복합음경확대술에 대해 발표를 할 예정. 세계 성기능 학회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비뇨기과 학회다. 발표 내용은 3M 최소절개법 시행 전후의 경과와 수술 결과에 대한 예측성 및 이에 대한 설명법 등에 관한 내용과 2004년 11차 국제학회에서 시연발표 하였던 길이연장기법(Multi-layer suture technique). 11차 국제학회에서도 찬사와 호평을 받았지만 이번에 새롭게 개발한 3M 최소절개법과 접목된 피부연장술은 벌써부터 학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가장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귀두 확대를 위한 귀두의 혈관구조에 관한 연구결과도 함께 발표한다.
LJ의료진은 “오는 국제학회를 통해 발표할 내용은 실제 수술기법을 또다시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신기술이며 실제 확대수술의 시술결과와 시술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확실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LJ 비뇨기과는 국내 언론사 수상 경력과 국제학회 발표 이력을 쌓은 우수 클리닉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수술기법에 대한 자세한 부분까지도 애니메이션 등을 이용해 매우 쉽게 많은 정보를 일반인들에게 제공하는 등 전체적인 음경성형 분야에서 커다란 공헌을 하고 있다. 성기능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외모적인 향상을 원하는 남성들이라면 전문의와의 적극적인 진료를 고려 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최영철 동아일보 신동아 의학 담당 기자 , ftdog@donga.com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