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하이라이트/1일]‘프라하의 연인’ 外

입력 | 2005-10-01 03:03:00


◆프라하의 연인 상현은 재희가 나타나자 기쁘지만 내색을 하지 않는다. 상현은 체코 식으로 작별 인사를 하겠다며 재희의 볼에 키스를 한다. 3개월 후 외교통상부 앞을 지나던 상현은 재희가 생각나 웃는다. 체코외교사절단 영접을 나간 재희는 의전차량이 오지 않자 동남의 차를 타고 불법 유턴을 한다.

◆위험한 사랑 강제는 세진에게 집착은 세진 자신만을 비참하게 할 뿐이라고 말한다. 강제의 차에서 칠곡 톨게이트 영수증을 발견한 세진은 수완이 강제와 함께 있었다는 것을 알고 더욱 분노한다. 세진은 정현을 찾아가 정자의 주인이 강제라는 사실을 밝힌다.

◆희망풍경 양손에 손가락이 두 개씩만 있는 피아니스트 이희아, 시각장애인 클라리넷 연주자 이상재, 소아마비로 다리가 불편한 테너 최승원과 가수 박마루. 이들 4명이 뭉쳐 콘서트를 열었다. 콘서트 현장을 찾아가 이들이 음악을 통해 말하는 희망의 삶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신돈 명덕태후는 이제현을 불러 강릉대군이 금상의 뒤를 이어 왕위에 오를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부탁한다. 이어 폐물을 기황후에게 전해 달라고 한다. 노국공주가 사슴을 향해 쏜 화살이 공민왕의 칼에 두 동강 난다. 자신을 방해하는 것 같아 화가 난 노국공주는 공민왕에게 사냥을 방해하지 말라고 경고한다.

◆슈퍼 박쥐 박쥐의 비밀을 밝혀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학자들을 조명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박쥐를 관찰해 비행 물체를 만들려 했던 과정, 젊은 과학자 도널드 그리핀이 박쥐가 초음파 신호를 이용해 사물의 형상을 인식한다는 사실을 밝혀내는 과정을 볼 수 있다.

◆라이프 n 조이 신세대 패션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패션 DIY(Do It Yourself) 유행이 그것. 스스로 원하는 의상을 만들며 자신만의 개성을 찾는 사람들을 만나본다. 독특해서 좋고 만드는 사람의 정성이 들어가서 더 좋으며, 헌 옷을 재활용해 절약도 되는 DIY 패션 세계를 소개한다.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