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하이라이트/20일]'다큐멘터리-황사, 대재앙을 막아라' 외

입력 | 2003-05-19 17:40:00


◆다큐멘터리-황사, 대재앙을 막아라

황사를 방지하기 위한 한국과 중국의 우의림(友誼林) 조성과 한중 대학생간의 교류 활동을 조명한 다큐멘터리. 중국의 황사 발원지인 ‘샹사완 사막’을 탐사하고 사막화 진행 현장의 실상을 분석한다. 한중 대학생들은 식목 행사도 함께 하는 등 사막화 방지 노력도 펼친다.


◆현장르포 제3지대-타임머신을 탄 N세대 창덕궁 수문장 교대 의식을 벌이는 공익근무요원들. 이들은 40㎏이나 나가는 복장을 갖추고 협도와 영기 능장을 들고 받는 제식 훈련을 받는다. 수문장 교대 의식에 참가인원은 33명으로 취타대까지 1인 3역을 해야 한다. 그들은 키 175㎝ 이상에 외모도 남다르다.

◆TV특종 놀라운 세상

‘별난 세상 돋보기’에서는 3m 인공암벽을 오르는 아기 수환(2)군을 만난다. 아기는 현관문과 부엌의 싱크대, 냉장고도 가뿐하게 기어오른다. 오갈 데 없는 딱새 가족은 15톤 덤프 트럭 안에 둥지를 틀었다. ‘특종! 119’에서는 한강에서 발견된 1m가 넘는 물고기 구조 현장을 소개한다.

◆심야스페셜-흰 돌고래 밴디트

흰 돌고래 ‘밴디트’가 아들 ‘허드’를 출산하는 과정을 담았다. 흰 돌고래는 멸종 위기에 처해 있지만 밴디트는 미국 플로리다 주의 ‘시월드 북극관’에서 보호받고 있다. 밴디트의 진통 끝에 모습을 드러낸 아기 흰돌고래가 첫 번째 숨을 들이 쉬자 관리인들은 기뻐 어쩔줄 모른다.

◆노란 손수건

자궁적출수술을 한 민주는 아이를 갖지 못한다는 말을 듣고 통곡한다. 상민도 민주를 안아주며 함께 울음을 터트린다. 한편, 영준의 할머니는 홧병으로 몸져눕는다. 이 소식을 들은 영준은 할머니를 찾아가 “이렇게 누워계시지 말고 차라리 옛날처럼 소리 지르고 화를 내시라”며 울부짖는다.

◆연인

수희(이민영)는 종태(김승수)에게 결혼하자고 말하지만 종태는 결혼할 만큼 경제적으로 자유롭지 못하다고 말한다. 수희는 돈이 문제라면 자신이 벌 수도 있다고 말한다. 고시원에 있는 수민(최정원)은 옆방에 있는 영규(정소영)에게 TV를 꺼달라고 부탁하지만 영규는 휴식 시간이라며 딴청을 부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