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가이드/4일]'여인천하' 外

입력 | 2001-12-03 18:12:00


◆여인천하

술을 마신 윤임은 옥매향에게 다가가 오늘 밤 머리를 올려주겠다며 강압적으로 껴안는다. 그때 임백령이 나타나 조정 일에 노심초사해야 할 대감이 어찌 기생까지 희롱하냐고 쏘아붙이자 윤임은 임백령의 뺨을 후려친다. 한편 임신한 난정은 아기를 지우기 위해 절벽 아래로 몸을 날린다.

◆휴먼TV 아름다운 세상

영화 ‘와이키키 브라더스’에서 나이트클럽의 ‘가짜 이영자’로 출연한 정낙송씨는 실제로 밤무대를 주름잡는 닮은 꼴 연예인 ‘이엉자’다. 그녀는 낮이면 아동교육교재를 방문 판매하는 맹렬 세일즈 여성으로 일한다. 밤에는 DJ로 낮에는 외판원으로 변신하는 별난 아줌마의 이중생활을 들어본다.

◆현장르포 제3지대

국내 10여만 이슬람교도들의 라마단 체험을 추적한다. 이슬람 교도들의 고통이자 축제인 라마단은 이슬람력으로 9월이 시작되는 11월 17일부터 한달간 일출부터 일몰까지 금식하는 기간. 서울에 있는 이슬람 사원에서 벌어지는 대규모 예배와 일몰 후 축제의 장으로 바뀌는 사원의 모습 등을 집중 조명한다.

◆서세원 쇼

4집 음반을 발표한 ‘god’ 컴백 스페셜. ‘god’는 박준형 퇴출 파동 사건의 진상을 밝힌다. 꽃다발을 들고 나타난 재민이의 등장에 ‘god’의 반응을 지켜본다. ‘실루엣토크’에서는 ‘손호영의 미소에 아줌마들 가슴이 녹아 내린다’, ‘데니는 너무 잘 삐진다’ 등에 관한 진실을 확인한다.

◆프로 주부 특강

한국청소년상담원 유정이 교수가 자녀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적절한 진로지도법을 전한다. 두 번째 시간에는 대학 학과 선택을 어떻게 해야 할지 조언해 준다. 유교수는 ‘자기소개서를 써라’ ‘선택을 좁히고 직업 정보를 찾아라’ ‘흥미 적성 성격 가치관 검사를 받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라’ 등을 제안한다.

◆상도 박주명이 정치수를 송상 본전의 대행수로 명하자 다녕은 착잡하다. 정치수는 우연히 미금과 마주치지만 외면하고, 미금은 당혹스러워한다. 정치수의 배신을 알게된 미금은 큰 충격을 받는다. 한편 허삼보의 아내가 퍼트린 소문으로 상옥은 공금 유용의 혐의를 받게된다. 자초지종을 들은 홍득주는 상옥을 용서하고, 상옥에게 본전 서기 업무를 맡긴다.

◆해외다큐-4대 문명 이집트, 메소포타미아, 인더스, 황하유역 등 고대 4대 문명의 발자취를 최첨단 기술로 재조명한 4부작 다큐. 2부에서는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영향력에 대해 분석한다. 이 문명은 인류 최초로 밀을 경작하였으며 함무라비 법전을 만들었다. 또한 바퀴와 맥주를 발명했으며 도시라는 체계를 처음으로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