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스트극장―사랑은 흔적이 되어〈드라마·MBC 밤11·00〉
나름대로 완벽한 가정생활을 꾸려온 것으로 보이는 한 부부. 남편과 사별한 아내 앞에 나타난 남편의 또 다른 여자에 관한 이야기.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남편과 사별하게 된 희재는 남편과의 추억을 떠올리며 방황한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 앞에 남편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유숙이 나타난다. 99년 베스트극본 공모 우수작 당선작.
▼ 창작 만화특선〈만화·MBC 오후4·00〉
‘로봇 수사대 K캅스’와 ‘슈퍼 K’를 방영한다. ‘로봇…’은 91년 일본 선라이즈 제작으로 지구를 침략하려는 외계인들의 로봇 군단과 이에 맞서는 K캅스 일행의 반격, 그리고 인간의 본성을 지닌 로봇 ‘데카드’의 활약상을 그렸다. ‘슈퍼K’는 미국 웨스팅 하우스 제작. 90년작. 외계인이 지배하는 ‘자붐성’의 독재자 ‘아넥스’는 우주정복의 야심을 키운다.
▼ 만병만약―치질 스스로 고칠 수 있다〈교양·의료+건강26 채널26 오전8·30〉
숨기고 싶은 병 치질. 치질의 원인과 종류를 살펴본다. 또 치질 예방법과 민간 요법, 생약 요법 등 각종 치료법을 알아본다. 치질에는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고 스트레스는 금물이다. 특히 윗몸 일으키기와 물구나무서기가 치질 예방에 좋다. 치질의 민간 요법으로 담뱃잎 대추 등이 많이 쓰인다.
▼ 취재파일 4321〈시사·KBS1 밤10·00〉
학습지 교사들을 울리는 사례를 취재했다. 이 사례에 따르면 일부 학습지 교사들은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때 150만원을 예치금 명목으로 회사에 내고 있다. 또 퇴사할 때 그동안 모집한 학생수가 적으면 회사측은 일방적으로 이 돈을 공제한다. 그러다보니 학습지 교사들은 가정을 방문해서 울며 매달리게 된다.
▼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동서지간〈교양·KBS2 밤10·55〉
황여사의 셋째 며느리 분이. 그는 시골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우체국에 근무하다 대기업에 다니는 남편을 만났다. 남편 성준은 처음엔 그녀의 솔직함과 소박함에 결혼을 결심하지만 점점 아내의 모습에 실망감을 갖게 된다. 특히 여기자와 피아니스트인 분이의 두 동서는 분이를 은근히 무시한다.
▼ 이경실 이성미의 진실게임〈오락·SBS 오후7·15〉
결혼 시리즈 마지막편. 170㎝의 키에 잘빠진 몸매. 아이까지 있는 유부녀라고는 상상할 수 없는 모델 같은 두 미녀가 나와 자신들이 유부녀라고 주장한다. 과연 미스보다 아름다운 유부녀는 누구일까? 3년 동안 갈고 닦은 특공무술과 전문가보다 더 능숙한 동화구연 등 진짜와 가짜 가리기를 통해 신세대 유부녀들의 모습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