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윤석열-홍준표-유승민-원희룡, 국민의힘 최종경선

윤석열-홍준표-유승민-원희룡, 국민의힘 최종경선

Posted October. 09, 2021 07:16,   

Updated October. 09, 2021 07:16

ENGLISH

 국민의힘 대선 본경선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 홍준표 의원, 유승민 전 의원,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 간 4파전 구도로 압축됐다. 이들은 다음 달 5일 최종 대선 후보 발표까지 28일간 마지막 레이스를 펼친다. 

 정홍원 국민의힘 경선 선거관리위원장은 8일 2차 예비경선(컷오프) 결과를 발표한 뒤 “화천대유 사태가 단적으로 보여주듯 부패와 독선이 만연해 국민의 분노와 절규가 치솟고 있다”며 “4명의 후보는 해결책을 제시하는 데 힘을 쏟아 달라”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공직선거법에 따라 후보들의 순위와 득표율을 공개하지 않았다. 2차 컷오프는 책임당원 선거인단 투표 30%, 국민 여론조사 70% 비율로 진행됐다.

 1위 싸움을 벌이고 있는 윤 전 총장과 홍 의원 측은 발표 직후 서로 “우리가 압도적으로 승리했다”며 치열한 신경전을 벌였다. 6월 감사원장직을 사퇴한 뒤 대선 출마를 선언해 관심을 모았던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비롯해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 하태경 의원, 안상수 전 인천시장은 고배를 마셨다.

 국민의힘은 11일부터 7차례 권역별 순회 토론과 3차례 일대일 맞수 토론을 연 뒤 다음 달 1∼4일 진행하는 당원투표와 국민 여론조사 결과를 50%씩 반영해 대선 후보를 결정한다.


강경석 coolup@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