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스마트폰-PC영상을 TV에서도 시청

Posted August. 12, 2014 00:58,   

ENGLISH

CJ헬로비전이 스마트폰 PC 전용 동영상 서비스를 TV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해 주는 티빙스틱을 11일 내놓았다.

티빙스틱은 휴대용저장장치(USB메모리)처럼 생긴 길이 10cm짜리 막대기형 기기다. TV나 PC 모니터에 있는 고선명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HDMI) 단자에 꽂기만 하면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티빙에서 제공하는 TV 채널과 주문형비디오(VOD)를 이용할 수 있게 해 준다. 안방 TV뿐 아니라 해외 여행지에도 티빙스틱을 꽂으면 마치 한국에서 TV를 시청하는 것처럼 쓸 수 있다. 티빙스틱 하나로 일반 TV가 각종 인터넷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TV로 변신하는 것이다. 케이블이나 IPTV에 잘 가입하지 않은 1인 가구에서는 이 제품 하나만으로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세컨드 TV 용도로 쓰기에도 적합하다. 가격은 5만9900원.

CJ헬로비전 관계자는 TV에 부착만 하면 이후로는 일반적인 TV 조작과정과 똑같이 이용할 수 있어 정보기술(IT) 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도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티빙스틱 구입 후 티빙 서비스에 가입하면 추가 비용 없이 100여 개 케이블방송 채널과 CJ E&M의 방송 콘텐츠 3만여 편을 TV로 볼 수 있다. 단, 지상파 채널은 저작권 문제로 제공되지 않는다. 스마트폰의 현재 작동 화면이나 저장된 동영상이나 사진을 TV 화면에 띄우는 미러링 기능도 갖췄다.

김진석 CJ헬로비전 대표는 나홀로 가구 등 새로운 시청가구를 확보해 급팽창하고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을 견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황태호 기자 taeho@donga.com